[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이노레드
[디지털 에이전시가 찾는 인재] 이노레드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8.12.07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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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개사 공통질문] 채용시기, 기본 프로세스, 필수 스펙, 마이너스 요인, 신입 나이 상한선, 가장 필요 직무, 인턴 후 정규직 채용, 신입에 안타까운 점, 구직자에 한마디

[더피알=편집자주] 콘텐츠 플랫폼의 무게가 디지털로 이동하면서 에이전시업계도 보다 다종다양해졌다.

초창기 저비용의 재기발랄한 콘텐츠가 각광받았다면 이제는 고퀄리티 광고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내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덕분에 디지털 영역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도 많다.

함께 창의적인 성과물을 내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인재상을 물어봤다.

연재순서 그룹아이디디 더크림유니언 디블렌트 라우드커뮤니케이션 쉐어하우스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와이낫미디어 이노레드 칠십이초 포스트비쥬얼 (가나다 순)

• 이노레드 채용 시기
채용 시기를 정해두지 않고 수시로 가능성 있는 좋은 인재를 채용하려 애씀. 신입사원 입사의 통로인 이노라이더(인턴십) 모집은 보통 1년에 2~3차례 진행되며, 경력직 채용의 경우 수시모집 되는 채용DB와 이노레드 내부직원인 딜리노들의 추천에 의해 진행.

• 기본 프로세스
채용공고(공식 블로그·페이스북) → 서류심사 → 면접 1~2회 → 대표 심층면접(경력직).

모든 지원서류를 인사담당자가 직접 검토하기 때문에 서류심사 기간이 1~2주일까지도 소요됨.

• 필수적으로 보는 스펙 (‘열정’ ‘성실’ 같은 추상적 가치 외 소양)
업에 대한 비전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쾌한 혁신을 만들며 세상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음. 흔히 말하는 스펙은 중요하지 않음. 기본사항으로는 지원동기와 목표가 분명하고 업에 대한 의지가 뚜렷한 지원자를 찾으려 노력.

학력과 지역, 영어점수나 성별, 외모를 배제하고 심지어 전공도 100%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이노레드가 원하는 인재와 역량을 갖춘 사람들을 더 잘 찾아내기 위함. 면접을 통해서는 성품과 태도, 업에 대한 열정과 구체적인 노력의 정도를 판단.

• ‘이런 건 마이너스 요인이다’ 하는 것
채용 과정의 모든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 서류의 진실성과 연락시 전화예절, 면접시간의 약속 이행 등 지원자의 모든 부분을 눈여겨봄. 예를 들어 면접시간 5분 전 도착을 원칙으로 하며 지각할 경우 면접이 진행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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