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월 셋째 주(12/17~12/23)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
[더피알=이윤주 기자]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말 분위기+설렘을 담은 게시물이 가득합니다. (독자님들, 메리 크리스마스...☆)
GS칼텍스는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을 주제로 반응 투표를 했습니다. 정성 가득한 편지, 인싸(무리와 잘 어울리는 사람을 뜻하는 인사이더 준말) 되는 토끼 모자, 선 없이 리듬 탈 수 있는 무선이어폰, 온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롱패딩…. 후보가 쟁쟁합니다.
투표는 내가 할게, 선물은 누가 할래? (feat.박미선)
11번가는 반려동물을 산타와 루돌프로 변신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댓글창에는 이용자들이 키우는 반려동물이 총집합하는데요.
꼬마, 사랑이, 라임이, 해피, 우디, 레오, 콩이, 땡이, 여름이, 보리, 코코, 만두, 뚱이, 뭉이의 이번 크리스마스 의상은 정해진 것 같네요.
매년 크리스마스에 들리는 질문,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올까?’
이 주제를 놓칠 수 없었던 엘포인트와 신한카드가 똑같은 질문을 던져 반응을 봤습니다. 사람들의 의견 대부분이 ‘(눈이) 안 온다’로 모이는데요. 현실적인 답변이 많습니다.
“눈이 안 오네요. 다행이에요. 솔로인데 눈까지 왔으면 더 처량하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눈이 안 오고 미세먼지 가득한 크리스마스 될 거 같아요.ㅠㅠ”
“눈 오면 도로 미끄럽고 머 ~ 전 별로라서 넘나 좋아요.”
“눈도 안 오고~남친도 안 오고~”
한화데이즈는 크리스마스 아틀리에로 변신한 갤러리아 백화점 사진으로 시선 강탈~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 명품관 EAST 광장 앞에 설치된 건데요. 대형 크리스마스 아트 오브제와 아티스트 ‘쥬디스 반 덴 후크’의 일러스트를 이용해 꾸몄다고요.
샤넬(Chanel)의 선물상자와 오너먼트가 걸려있는 트리, 샤넬의 아이콘인 ‘N°5 레드 에디션’이 돋보입니다.
2018년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 목표 설정에 영어회화가 있는 분은 집중할만한 소식입니다. 영어공부와 정신교육을 동시에 해 줄 선생님이 등장했거든요.
영어회화 브랜드 야나두가 조정석에서 마동석으로 광고모델을 교체했습니다. 마동석은 미국시민권자로 영어 실력이 출중하기로 유명하죠.
새 광고는 시청자에게 말을 거는 친근한 포맷으로 광고를 소구하고 있는데요. 마동석 역시 “형 말고 쌤이라고 불러” “야 너도 영어할 수 있어”라며 힘을 실어줍니다.
하지만 시청자 반응은 좀 다르네요.
“살려주세요”
“단어 못외우면 사달날거같은데”
“ 조정석 어디다 가둬버린거야ㅠㅠ”
“공부 안하면 죽일 듯”
“협박아닌가?”
“광고가 무섭다”
“영어공부야..격투공부야..?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형 진실의 방 가서 하이바 씌우고 가르칠건 아니죠...??”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2.17~12.23)
페이지 | 게시물 | 게시일 | PIS |
GS칼텍스 | @___야, 나 이것만큼은 꼭 받고 싶어! | 12.19 | 12516 |
11번가 | 충격! 루돌프 사실 댕댕이/냥냥이로 밝혀져.. | 12.18 | 9568 |
엘포인트ㅣ엘페이 | 크리스마스에 눈이 온다vs❤안온다! | 12.21 | 7337 |
야나두 | ★대박사건★ 마동석이 영어 쌤으로 등장? | 12.20 | 6832 |
한화데이즈 | 트리 앞에서 인생샷 남기고 크리스마스 선물 고르러 가볼까 | 12.21 | 6692 |
신한은행 |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올까? ☃ | 12.21 | 6132 |
롯데 |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방과 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이들 | 12.18 | 5572 |
엔제리너스커피 | 엔제리너스와 함께하는 로맨틱 홀리데이 | 12.19 | 4307 |
짝꿍패밀리 | [두 줄이 반갑지만은 않았다.] | 12.20 | 2948 |
Kakao Friends | 어피치가 도쿄에 준비한 새로운 힙플레이스!” | 12.22 | 2446 |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