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2월 셋째주…미리 크리스마스 인사법
[이거봤어?] 12월 셋째주…미리 크리스마스 인사법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1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리스트 #루돌프된_반려동물 #화이트크리스마스 #야너두영어할수있어_마쌤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월 셋째 주(12/17~12/23)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말 분위기+설렘을 담은 게시물이 가득합니다. (독자님들, 메리 크리스마스...☆)

GS칼텍스는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을 주제로 반응 투표를 했습니다. 정성 가득한 편지, 인싸(무리와 잘 어울리는 사람을 뜻하는 인사이더 준말) 되는 토끼 모자, 선 없이 리듬 탈 수 있는 무선이어폰, 온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롱패딩…. 후보가 쟁쟁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반응투표. GS칼텍스 페이스북 페이지

투표는 내가 할게, 선물은 누가 할래? (feat.박미선)

11번가는 반려동물을 산타와 루돌프로 변신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댓글창에는 이용자들이 키우는 반려동물이 총집합하는데요. 

반려동물 크리스마스 의상. 11번가 페이스북 페이지

꼬마, 사랑이, 라임이, 해피, 우디, 레오, 콩이, 땡이, 여름이, 보리, 코코, 만두, 뚱이, 뭉이의 이번 크리스마스 의상은 정해진 것 같네요. 

매년 크리스마스에 들리는 질문,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올까?’

이 주제를 놓칠 수 없었던 엘포인트와 신한카드가 똑같은 질문을 던져 반응을 봤습니다. 사람들의 의견 대부분이 ‘(눈이) 안 온다’로 모이는데요. 현실적인 답변이 많습니다.

화이트크리스마스 반응투표. 엘포인트 페이스북 페이지

“눈이 안 오네요. 다행이에요. 솔로인데 눈까지 왔으면 더 처량하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눈이 안 오고 미세먼지 가득한 크리스마스 될 거 같아요.ㅠㅠ”
“눈 오면 도로 미끄럽고 머 ~ 전 별로라서 넘나 좋아요.”
“눈도 안 오고~남친도 안 오고~”

한화데이즈는 크리스마스 아틀리에로 변신한 갤러리아 백화점 사진으로 시선 강탈~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 명품관 EAST 광장 앞에 설치된 건데요. 대형 크리스마스 아트 오브제와 아티스트 ‘쥬디스 반 덴 후크’의 일러스트를 이용해 꾸몄다고요.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 명품관.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샤넬(Chanel)의 선물상자와 오너먼트가 걸려있는 트리, 샤넬의 아이콘인 ‘N°5 레드 에디션’이 돋보입니다.

2018년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 목표 설정에 영어회화가 있는 분은 집중할만한 소식입니다. 영어공부와 정신교육을 동시에 해 줄 선생님이 등장했거든요.

영어회화 브랜드 야나두가 조정석에서 마동석으로 광고모델을 교체했습니다. 마동석은 미국시민권자로 영어 실력이 출중하기로 유명하죠.

새 광고는 시청자에게 말을 거는 친근한 포맷으로 광고를 소구하고 있는데요. 마동석 역시 “형 말고 쌤이라고 불러” “야 너도 영어할 수 있어”라며 힘을 실어줍니다.

하지만 시청자 반응은 좀 다르네요. 

“살려주세요”
“단어 못외우면 사달날거같은데”
“ 조정석 어디다 가둬버린거야ㅠㅠ”
“공부 안하면 죽일 듯”
“협박아닌가?”
“광고가 무섭다”
“영어공부야..격투공부야..?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형 진실의 방 가서 하이바 씌우고 가르칠건 아니죠...??”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2.17~12.23)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GS칼텍스 @___야, 나 이것만큼은 꼭 받고 싶어! 12.19 12516
11번가 충격! 루돌프 사실 댕댕이/냥냥이로 밝혀져..  12.18 9568
엘포인트ㅣ엘페이 크리스마스에 눈이 온다vs❤안온다!  12.21 7337
야나두 ★대박사건★ 마동석이 영어 쌤으로 등장? 12.20 6832
한화데이즈 트리 앞에서 인생샷 남기고 크리스마스 선물 고르러 가볼까 12.21 6692
신한은행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올까? ☃ 12.21 6132
롯데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방과 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이들 12.18 5572
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와 함께하는 로맨틱 홀리데이 12.19 4307
짝꿍패밀리 [두 줄이 반갑지만은 않았다.]   12.20 2948
Kakao Friends 어피치가 도쿄에 준비한 새로운 힙플레이스!” 12.22 244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