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봄, 바람이 분다
[광고多] 봄, 바람이 분다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3.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캠페인 속속…제약 강세, 르노삼성 6년만에 브랜드 광고 선봬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봄바람과 함께 신규 광고도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미세먼지가 불러온 헬스케어 제품의 인기, 그로 인한 마케팅 지형 변화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다.  

구글플레이는 개학과 개강 시즌을 맞아 ‘플레이 온(Play on)’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원하는 게임을 원 없이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콘셉트다.

지난 6일부터 온에어한 광고는 5일 간 총 736회 집행, 467.18 GRP로 8위를 차지했다.

3월 첫째주(4~10일) 주간 광고시청률 톱10에는 제약사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1위로 치고 올라온 명인 이가탄(659.69 GRP)을 비롯해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593.61 GRP), 명인 메이킨큐(510.96 GRP), 우루사(498.99 GRP) 등 상시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던 제약사들까지 가세했다.

신형 소울 부스터를 출시한 기아자동차도 강한 출력을 강조하며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지구에서는 볼 수 없던 독특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지녔다는 의미에서 UFO를 주요 테마로 잡고 있다. 한 주간 1113회 전파를 타 437.55 GRP를 달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년만에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가수 박효신과 대한민국 재즈 1세대 보컬리스트 박성연이 함께 출연해 조금 다른 특별함을 말한다.

두 모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바람이 부네요’를 BGM(배경음악)로 사용,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해당 곡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박효신이 선보인 기념 프로젝트의 첫 음원이다. 박효신이 상업 광고에 출연한 것도 데뷔 후 처음이다. 지난 8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이 광고는 사흘간 325.94 GRP를 누적, 26위를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3.4~10)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명인 이가탄 659.69 802
2 삼성갤럭시S10 655.65 1518
3 아로나민골드 593.61 2159
4 SK매직매직 콘트롤 전기레인지 559.55 2388
5 알바천국 511.70 2353
6 명인 메이킨큐 510.96 764
7 우루사 498.99 1799
8 구글플레이 467.18 736
9 코웨이 공기청정기 458.52 1028
10 세라젬의료기 456.21 568
11 맥도날드 행복의나라 452.91 1327
12 인사돌플러스 441.91 493
13 쏘울부스터 437.55 1113
14 다이슨퓨어쿨 435.67 418
15 에이스침대 413.76 358
16 하이트 필라이트후레쉬 411.07 1606
17 LG유플러스5G 390.41 1332
18 하이마트 382.67 289
19 코오롱스포츠 364.78 697
20 트리바고 363.17 448
21 KB손해보험 358.66 2046
22 잡코리아 357.09 1514
23 코카콜라 353.01 1688
24 포인트임플란트 336.76 107
25 맛있는우유GT 슈퍼밀크 327.94 1288
26 르노삼성자동차 PR 325.94 360
27 끌레드벨 미라클파워리프팅 V쿠션 324.56 222
28 AXA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8.12 1120
29 OK금융그룹 303.25 853
30 프리드라이프 297.40 3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