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9 15:44 (월)
소셜로 소비하고 소셜로 살다
소셜로 소비하고 소셜로 살다
  • 정지원 (jiwon@jnbrand.co.kr)
  • 승인 2019.04.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텔링1+1] ‘함께’지만 ‘개인화’된 생태계
일본 부동산 개발회사 글로벌 에이전트의 소셜 아파트먼트(Social Apartment). 소셜 욕구를 활용한 새로운 주거 비즈니스다.
일본 부동산 개발회사 글로벌 에이전트의 소셜 아파트먼트(Social Apartment). 소셜 욕구를 활용한 새로운 주거 비즈니스다.
브랜드텔링 1+1이란.. 
같거나 다르거나, 깊거나 넓거나, 혹은 가볍거나 무겁거나. 하나의 브랜딩 화두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과 해석.

[더피알=정지원] 1인 마켓 전성시대다. 최근 들어 필자조차 과거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소비하는 순간이 잦아지는 걸 체감한다.

이를테면 이런 순간이다.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팔로우한 인플루언서의 말 한마디에 듣도 보도 못한 브랜드의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사보게 된다든가, 페이스북을 하다 우연히 보게 된 영상에 끌려 마약베개며 청소용품 등을 사게 되는 것이다. 생전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그녀가 강추한다면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신뢰, 꽤 저렴한 가격제안에서 오는 경제적 만족, 확실한 효능에 대한 검증에서 오는 안심까지 3중 확신을 주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필자에게 브랜드는 ‘신뢰’였다. 스스로 검증한 브랜드는 한동안 그 자리를 굳건히 지켰고 큰 이변이 없는 한 변심하지 않는 나름 충성도 있는 소비자였다. 그런데 소셜미디어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순간부터 모든 것은 의식하지 못할 만큼 서서히 그리고 빠르게 바뀌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