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3 18:32 (수)
진짜 인플루언서 선별법
진짜 인플루언서 선별법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4.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뽐뿌’ 일으키는 게시물…밑단 설계 필요
인플루언서 활용 시 진짜 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SEO(검색최적화) 등의 밑단 작업을 해놓는 게 필요하다.
인플루언서 활용 시 진짜 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SEO(검색최적화) 등의 밑단 작업을 해놓는 게 필요하다.

일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에 어느날 등장한 랜선 스타들, 일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제 대중소 브랜드를 막론하고 기본값이 됐다. 시장 규모가 커져가는 만큼 뛰어든 업체들도 여럿. 핫플레이스가 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광고주가 체크해 봐야할 지점들을 살펴본다.

① 적합한 인플루언서 접근법 
② 진짜 인플루언서 선별법
③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현황

[더피알=안선혜 기자] 인플루언서 중개 플랫폼은 MCN처럼 인플루언서를 독점적으로 관리하는 소속사가 아니다 보니 한 인플루언서가 여러 플랫폼에 동시 등록돼 있는 경우도 많다. 마이크로급 인플루언서일지라도 시장에서 인기 있는 사람들은 그 수가 한정돼 있기 때문이다.

간혹 팔로어 규모는 비슷한데, 도달율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이들도 있다. 그럴 경우 가짜 인플루언서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한다. 이수진 태그바이 이사는 “우선 팔로어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야 한다”며 “한국이 아닌 태국, 인도 등 동남아시아에서 대다수 팔로잉한 거라면 제외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한국인으로 가짜 팔로어를 늘리는 것도 쉬워졌다.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만 검색해보더라도 ALL(전부) 한국인 팔로어 증가를 시켜주겠다는 검색 광고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