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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호박즙 논란’ 이후 임블리 대응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호박즙 논란’ 이후 임블리 대응
  • 안선혜, 문용필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4.19 20:28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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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핵심 파악 결여…감정적 대응이 위기 키워
임블리의 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가 16일 밤 유튜브에 사과 및 해명 영상을 올렸다.
임블리의 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가 16일 밤 유튜브에 사과 및 해명 영상을 올렸다.

매주 주목할 하나의 이슈를 선정, 전문가 코멘트를 통해 위기관리 관점에서 시사점을 짚어봅니다.

사건 요약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온라인 쇼핑몰 ‘임블리’를 성공시킨 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가 ‘곰팡이 호박즙’ 논란 이후 적절치 못한 SNS 소통으로 여론의 도마위에 올랐다. 번복되는 사과와 오락가락하는 대응이 성난 여론에 기름을 부었다.

현재 상황

포털 실검에 오르내리는 등 곤혹을 치르면서 4일 전량 환불을 결정하고 사과문을 올렸지만, 질책이 계속되자 14일 다시 회사 대표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임 상무는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겼다. 이틀 후에는 갑자기 허위사실 등에 대한 법적대응을 선언하고 사과 및 해명 영상까지 유튜브에 올려 황당한 사례로 여러 미디어의 주목을 재차 받게 됐다. 17일엔 회사 페이스북에 신제품 홍보 게시글도 올렸다. 현재는 각 문제 제기들에 대한 해명글이 대거 게시돼 있다.

이슈 선정 이유

임블리는 임 상무의 영향력을 통해 빠르게 성장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번에는 오히려 인플루언서의 소통방식으로 인해 개인과 회사 모두 부정적 여론을 더욱 크게 키운 꼴이 됐다. 스타트업이나 SNS를 통해 사업을 확장시킨 기업들이 주의깊게 봐야 할 사례다. 

주목할 키워드

인플루언서, 감정적 대응, 온라인 여론, 원점관리

전문가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문용희 픽업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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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2019-04-20 15:48:52
본론은 로그인 했을 때 볼 수 있다는.. 좀 번거롭긴 하다

읭?? 2019-04-20 01:28:33
이게.기사냐!!!! 아무 내용도 없는 데이터 낭비... 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