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8K 시장 공략하는 삼성의 무기
[광고多] 8K 시장 공략하는 삼성의 무기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06.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주년 맞이한 대한항공 기업캠페인 선봬
냉감의류·맥주 등 여름 특수 품목도 꾸준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5월의 마지막주 광고 시청률 순위는 전주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아이더 아이스 에어데님(5위), 유니클로(8위), 안다르에어쿨링(14위) 등 기능성 소재의 의류 광고가 여전히 순위권에 다수 포진해 있다.

이외에도 16위의 테라(353.25 GRP)와 29위의 코젤(296.21 GRP) 등 더위를 가셔줄 맥주도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광고들도 있다. 8K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QLED 8K TV 광고가 27위에 올랐다. 뿔의 결 하나하나가 보이는 산양과 부엉이의 섬세한 깃털 움직임, 숨을 멎게 하는 검은 표범의 눈빛 등 8K이기에 가능한 자연의 신비함을 영상으로 전한다. ‘압도적 전율, 그 위대한 경험’을 영상으로 표현, 300.91 GRP를 누적했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은 기업캠페인 ‘당신과 우리에 대한이야기’를 선보였다. 광고는 여행의 설렘부터 고객의 믿음과 기대가 더 완벽해질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러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앞으로도 더 나은 답을 찾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한 주간 390회 집행돼 297.46 GRP로 28위를 차지했다.

애플워치는 ♩오른손을 안에 넣고♪로 시작하는 익숙한 노래 ‘호키포키’가 배경음악으로 깔린 광고를 선보였다. 발레와 수영, 사이클, 댄스 등 역동적인 모습과 함께 그들이 손목에 차고 있는 것에 집중한다. 건강하면서도 스마트한 생활을 도와주는 애플워치를 어필, 330.38 GRP로 20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27~6.2)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명인 이가탄 771.33 1122
2 KT PR 611.29 1448
3 인사돌 플러스 609.20 1365
4 맥도날드 492.01 1409
5 아이더 아이스 에어데님 486.61 1067
6 뉴오리진 디어리스트라인 473.04 1319
7 NH스마트뱅킹 원업 462.31 1330
8 유니클로 457.02 920
9 마켓컬리 439.06 647
10 코웨이 의류청정기 419.50 753
11 LG 휘센 씽큐 415.75 505
12 우루사 412.69 1323
13 쉐보레 더 뉴 트랙스 410.03 879
14 안다르에 어쿨링 404.29 771
15 정관장 화애락진 399.67 482
16 테라 353.25 1091
17 더마틱스 울트라 350.55 663
18 서울우유나 100프로 347.24 543
19 LG V50 씽큐 347.07 498
20 애플워치 330.38 588
21 명인 메이킨큐 330.26 568
22 아이폰XS 327.80 559
23 트리바고 326.60 413
24 다이슨 V11 314.57 262
25 우르오스 스킨워시 309.91 895
26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건조 309.54 353
27 삼성 QLED 8K TV 300.91 579
28 대한항공 297.46 390
29 코젤 296.21 1576
30 구글 플레이 295.21 8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