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감의류·맥주 등 여름 특수 품목도 꾸준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5월의 마지막주 광고 시청률 순위는 전주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아이더 아이스 에어데님(5위), 유니클로(8위), 안다르에어쿨링(14위) 등 기능성 소재의 의류 광고가 여전히 순위권에 다수 포진해 있다.
이외에도 16위의 테라(353.25 GRP)와 29위의 코젤(296.21 GRP) 등 더위를 가셔줄 맥주도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광고들도 있다. 8K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QLED 8K TV 광고가 27위에 올랐다. 뿔의 결 하나하나가 보이는 산양과 부엉이의 섬세한 깃털 움직임, 숨을 멎게 하는 검은 표범의 눈빛 등 8K이기에 가능한 자연의 신비함을 영상으로 전한다. ‘압도적 전율, 그 위대한 경험’을 영상으로 표현, 300.91 GRP를 누적했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은 기업캠페인 ‘당신과 우리에 대한이야기’를 선보였다. 광고는 여행의 설렘부터 고객의 믿음과 기대가 더 완벽해질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러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앞으로도 더 나은 답을 찾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한 주간 390회 집행돼 297.46 GRP로 28위를 차지했다.
애플워치는 ♩오른손을 안에 넣고♪로 시작하는 익숙한 노래 ‘호키포키’가 배경음악으로 깔린 광고를 선보였다. 발레와 수영, 사이클, 댄스 등 역동적인 모습과 함께 그들이 손목에 차고 있는 것에 집중한다. 건강하면서도 스마트한 생활을 도와주는 애플워치를 어필, 330.38 GRP로 20위에 올랐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명인 이가탄 | 771.33 | 1122 |
2 | KT PR | 611.29 | 1448 |
3 | 인사돌 플러스 | 609.20 | 1365 |
4 | 맥도날드 | 492.01 | 1409 |
5 | 아이더 아이스 에어데님 | 486.61 | 1067 |
6 | 뉴오리진 디어리스트라인 | 473.04 | 1319 |
7 | NH스마트뱅킹 원업 | 462.31 | 1330 |
8 | 유니클로 | 457.02 | 920 |
9 | 마켓컬리 | 439.06 | 647 |
10 | 코웨이 의류청정기 | 419.50 | 753 |
11 | LG 휘센 씽큐 | 415.75 | 505 |
12 | 우루사 | 412.69 | 1323 |
13 | 쉐보레 더 뉴 트랙스 | 410.03 | 879 |
14 | 안다르에 어쿨링 | 404.29 | 771 |
15 | 정관장 화애락진 | 399.67 | 482 |
16 | 테라 | 353.25 | 1091 |
17 | 더마틱스 울트라 | 350.55 | 663 |
18 | 서울우유나 100프로 | 347.24 | 543 |
19 | LG V50 씽큐 | 347.07 | 498 |
20 | 애플워치 | 330.38 | 588 |
21 | 명인 메이킨큐 | 330.26 | 568 |
22 | 아이폰XS | 327.80 | 559 |
23 | 트리바고 | 326.60 | 413 |
24 | 다이슨 V11 | 314.57 | 262 |
25 | 우르오스 스킨워시 | 309.91 | 895 |
26 |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건조 | 309.54 | 353 |
27 | 삼성 QLED 8K TV | 300.91 | 579 |
28 | 대한항공 | 297.46 | 390 |
29 | 코젤 | 296.21 | 1576 |
30 | 구글 플레이 | 295.21 | 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