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5 19:07 (월)
타사 직원이 베타테스터가 되는 매장
타사 직원이 베타테스터가 되는 매장
  • 이승윤 (seungyun@konkuk.ac.kr)
  • 승인 2019.06.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윤의 디지로그] 발상의 전환이 가져온 리테일 공간의 재정의
경험을 파는 서비스 플랫폼, 오프라인 생존 전략 보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대신 고객 경험을 파는 베타((b8ta) 매장. 출처: 공식 홈페이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대신 고객 경험을 파는 베타((b8ta) 매장. 출처: 공식 홈페이지

[더피알=이승윤] 최근 유통업계에서 이마트의 실적 부진 소식이 화제였다. 이마트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7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6%나 감소했다. 어닝쇼크 수준의 성적표에 주가 역시 전년 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는 한국의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맏형 격인 이마트의 부진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시대, 수많은 오프라인 스토어들의 위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휴대폰으로 오전에 주문한 제품을 저녁에 받아보는 시대에 오프라인 스토어는 변하지 않으면 몰락할지도 모른다.

이런 가운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제품 대신 고객 경험을 팔아 돈을 버는 베타(b8ta)가 대표적인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