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7월 첫째주…열대야 극복 전략
[이거봤어?] 7월 첫째주…열대야 극복 전략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7.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 #지니 #여름나기 #쪽방촌봉사 #밑잔_빅데이터 #열대야저주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7월 첫째주(7/1~7/7)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됐습니다. 이제는 밤에도 에어컨 없으면 편하게 잠들기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나만의 비법이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 샤워 후 아이스크림과 함께 영화 한 편을 보면 그렇게 시원하더라고요.

계절적 영향으로 지난주 페이스북에도 여름 더위를 날려 보낼 콘텐츠가 많이 나왔습니다. 하나씩 만나보시죠.

옥션이 알라딘 팬들을 위한 특이한 굿즈를 공개했습니다. 티슈를 넣어 보관할 수 있는 지니의 요술램프입니다. 안쪽을 살펴보면 지니 모습도 보이네요. 쿠션처럼 푹신푹신한 재질에 진짜 용도를 궁금해하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구해줘 지니.jpg 옥션 페이스북 페이지
구해줘 지니.jpg 옥션 페이스북 페이지

“저기 화장지 케이스야, 얼굴 넣고 자는 쿠션이야”

“침대인 줄 알았음”

영화 알라딘 열풍에 지니뮤직도 합류했습니다. 영화 속에서 지니가 부른 OST ‘프린스 알리(Prince Ali)’의 가사 한 줄만으로 인싸에 등극했네요.

이 노래는 발음을 굴려야 제맛이라고 하죠. 저도 모르게 노래를 따라 부르게 되는 노래입니다. 아, 그러고 보니 앱 이름이? 이런 엄청난 홍보 효과가! :)

프린스알리 빼뷸러스히 알리아 부아바. 지니 페이스북 페이지
프린스알리 빼뷸러스히 알리아 부아바. 지니 페이스북 페이지

 “프린스 알리~~~”

“이 노래를 왜 부르나 했더니, 앱 이름이 지니”

지난주부터 일부 지역에 폭염 경보가 발령될 만큼 날씨가 더워졌죠. 롯데가 힘들게 여름을 나는 쪽방촌 어르신들을 도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쿨토시, 타올, 생활용품 등을 담은 플레저박스를 총 2194명에게 전달했다고 합니다.

이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롯데의 사회공헌 활동에 엄지를 치켜세웠습니다. 더위도 날려버릴 기분 좋은 소식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청하는 카카오톡 캡처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제목은 ‘어제자 1차 끝나고 등장한 밑잔 빅데이터 빌런.jpg’.

회식 때 이른바 ‘밑잔 깔기’를 한 사람을 잡아낸 친구의 메시지입니다. 1차도 버거운데 2차까지 보자고 하니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댓글에도 지인들의 밑잔 깔기를 용서치 않는 목소리가 많네요. 저는 1차만 한 뒤 재빠르게 도망가야겠습니다.

어제자 1차 끝나고 등장한 밑잔 빅데이터 빌런.jpg 청하 페이스북 페이지
어제자 1차 끝나고 등장한 밑잔 빅데이터 빌런.jpg 청하 페이스북 페이지

“밑잔 깔면 숟가락에 따라서 먹일꺼임”

“다음 회식 때부터 기록한다”

롯데마트는 자사가 직접 제작한 영화 ‘열대야의 저주’ 포스터를 선보였네요.

잠 못 드는 이들, 이른바 ‘잠비’들을 해결하기 위해 롯데마트가 나서는 이야기의 정체는 사실 광고입니다. >_<

진짜 영화 포스터로 오해한 이용자들이 많을 만큼 퀄리티가 좋습니다.

깜깜한 여름밤에 찾아온 #열대야의저주. 롯데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깜깜한 여름밤에 찾아온 #열대야의저주. 롯데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공포영화인 줄 알고 보러 가자고 하려 했는데 광고”

“전체관람가라는 사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7.1~7.7)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청하

어제자 1차 끝나고 등장한 밑잔 빅데이터 빌런.jpg

7.2 12838
CJ 스페인하숙, 로맨스는별책부록, 윤식당, 미스터션샤인까지! 핫한 프로그램엔 모두 출연한 파워인싸 7.1 10595

옥션 (Auction)

구해줘 지니.jpg 7.1 7639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한쪽 눈으로 제가 담은 세상은요. 7.2 5357
롯데 (LOTTE) 다가오는 여름이 두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7.1 4704
한화데이즈(Hanwha) 나 7살 유딩인데, 내 동년배들 다 챔피언 R로 놀러간다 7.4 4597
지니 프린스알리 빼뷸러스히 알리아 부아바 7.3 3583
K쇼핑 스파이더맨 드디어 개봉..! 나의 최애 마블 캐릭터는?!!! 7.4 3362
롯데마트 (LOTTE Mart) 깜깜한 여름밤에 찾아온 #열대야의저주 7.1 3252
컨디션-애술의전당 천하제일학생증대회 #1 7.1 2761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