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첫째주…무더위 날리는 나만의 휴가
[이거봤어?] 8월 첫째주…무더위 날리는 나만의 휴가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8.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벤져스패러디 #동현이지갑 #불닭시리즈 #성씨별최강 #조은누리양구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첫째주(7/29~8/4)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다들 여름 휴가 계획은 잘 세우고 있으신가요? 벌써 다녀왔거나 지금 열심히 계획을 짜는 분들이 많겠네요. 즐거운 여행도 좋지만 연이어 태풍이 예고돼 있는 만큼 안전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휴가 시즌이라 페이스북도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담은 내용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 주간 핫했던 콘텐츠, 함께 만나 보실까요?

액티비티 시설 캠프통아일랜드가 “가평에 어벤져스 어셈블 떴다”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 하나를 올렸습니다. 이용객들이 영화 어벤져스를 패러디해 찍었네요.

물속에서 사람들이 떠오르는 듯한 장면을 연출한 디테일이 엿보입니다. 출연자들의 호흡도 돋보이네요. 

#가평에_어벤져스어셈블_떴닼ㅋㅋㅋㅋ 캠프통아일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현장의 리얼함 만큼이나 흔들리는 #가평에_어벤져스어셈블_떴닼ㅋㅋㅋㅋ 게시물. 캠프통아일랜드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친구들 모아서 한번 찍어보자”

OK저축은행은 대한민국의 모든 ‘동현이’의 뼈를 때리는 콘텐츠를 올렸습니다. 지갑을 놔두고 간 친구 ‘동현’이와의 카톡 내용을 공개한 건데요. 

알고 보니 동현이의 지갑은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명. 여기에 ‘비어 있음’으로 되어 있는 설정은 애잔함까지 더합니다.

꼭 이렇게 동현이를 소환했어야 속이 후련했을까요. :) 이용자들도 댓글을 통해 자신이 아는 동현이를 찾고 있습니다.

네 지갑도 텅텅 아님?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페이지
네 지갑도 텅텅 아님?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동현아, 태그를 안 할 수가 없다. 미안하다”

“동현아, 지갑 털렸니”

불닭의 변신은 무죄라고 하죠. 11번가가 불닭 소스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원조 격인 불닭 볶음면, 떡볶이, 김밥에 이어 이번엔 파스타 소스로 나왔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한테는 다소 공감 안 되는 시리즈인데요. 한편으론 다음에 또 어떤 것들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불닭의 변신은 무죄. 11번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불닭의 변신은 무죄. 11번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불닭 시리즈 신상은 언제까지 나오는 건가?”

“내 장이 타들어 가는 소리가 들려요”

그런가 하면 알바천국은 성씨별 최강인 신체 부위를 정리했습니다.

김, 이, 추, 한씨는 팔뚝. 어깨는 박, 노, 허, 조씨 성이 최고라는...

이런 건 도대체 누가 정하는 걸까요. 그래도 덕분에 제가 강한 부위를 알게 됐습니다. 

평소에 안보여지만 성씨별 최강인 부분. 알바천국 페이스북 페이지
평소에 안보여지만 성씨별 최강인 부분. 알바천국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궁디라네요 ;;;

충북 청주에서 지난 7월 23일 실종됐던 조은누리양이 11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돼 온 국민이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이 관련 소식을 전하며 일등공신을 소개했습니다. 바로 32사단 기동대대의 박상진 상사와 정찰견 달관입니다. 정말 큰일하셨습니다. 엄지척!

다행히 조 양은 현재 건강이 호전되고 있다고 하네요. 

폭염 날씨 속에서 조은누리양을 찾기 위해 온 산을 수색한 육군 장병들의 노고에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최초로 발견한 32사단 기동대대 박상진 상사. 대한민국 육군 페이스북 페이지
조은누리양을 최초 발견한 박상진 상사. 대한민국 육군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생한 장병들 휴가 1일씩이라도 보내줘야 하지 말입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7.29~8.4)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알바천국 평소에 안 보여줘서 그렇지 내가 맘만 먹으면 어?! 복근이 어?! 8.2 14022
청하 후배가 술 마실 때 차라고 줬는데 내용 상태가 좀 이상하네 7.29 11100
미림 #이벤트 여러분의 김치찌개 취향은? 7.29 9621
대한민국 육군 (Republic of Korea Army) 지난 23일 충북 청주의 야산에서 실종됐던 조은누리양이 마침내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8.2 8982
11번가 (11STREET) 불닭의 변신은 무죄 ( ;∀;) 어디까지 나오는 거냐 7.30 7989
OK 저축은행 네 지갑도 텅텅 아님? #대한민국_모든_동현이_소환각 8.2 5937
캠프통아일랜드 · 캠프통포레스트 #가평에_어벤져스어셈블_떴닼ㅋㅋㅋㅋ 8.1 5418
VDL Cosmetics 뷰티 유튜버 회사원A가 뒤집어진 피부를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커버한 꿀템은? 7.31 5183
CooperVision Korea 쿠퍼비전 코리아 지금은 휴가시즌! 어떤 휴가를 보내고 계신가요?  8.1 4575
집꾸미기 방은 좁아터져도 화장대는 포기못하겠서 8.2 391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