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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감을 확보한다는 것+1
대세감을 확보한다는 것+1
  • 정지원 jiwon@jnbrand.co.kr
  • 승인 2019.08.19 15: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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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텔링1+1] 기존 자산·강점의 객관적 판단, 현재성과 결합돼야
'대세감 확보'에 대한 생각을 갖게 한 드라마 검블유 포스트. 

브랜드텔링 1+1이란.. 
같거나 다르거나, 깊거나 넓거나, 혹은 가볍거나 무겁거나. 하나의 브랜딩 화두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과 해석. 

“시대와 가치 사이에 흥정하는 걸 이슈라고 하죠. 시대가 결국 선택하게 될 것을 미리 선택하는 것, 언젠가 시대가 결국 버리게 될 것을 미리 버리는 것. 근데 그 ‘미리’가 문제죠. 타이밍, 결국 타이밍이 이슈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더피알=정지원] 얼마 전, ‘검블유’(검색어를 입력하세요www)라는 드라마를 보다가 급하게 메모해놓은 대사다. 언뜻 필자가 생각하고 있는 고민과 통하는 부분이 있어서다.

최근 몇 건의 브랜드 컨설팅을 하면서 공통적으로 머릿속에 맴도는 문장이 있었다. 바로 ‘대세감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는다는 것의 목표는 대세감을 획득하는 것일 수 있다. 많은 사람이 그 브랜드를 인정하고, 많은 이들이 이 브랜드를 갖고 싶어 하고 함께 연관 짓고 싶어 하는 존재가 되는 것 말이다. 사실 대세감을 확보하는 것도 어려운데 브랜드라는 것은 이런 대세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는 존재다. 드라마를 보다가 우연히 만난 저 대사는 필자의 고민을 전부 풀어주지는 못했으나 적어도 대세감의 조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는 해주었다.

얼마 전 루이비통이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가 의류에서 시작해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로 확장하는 사례는 다수 있었지만 디지털 액세서리는 처음이었고, 필자는 이런 루이비통의 사례가 꽤 인상적이었다.

과감한 행보가 가능했던 까닭은 패션 비즈니스에 대한 루이비통의 정의에서 발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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