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넷째주…자, 이제 개학이야
[이거봤어?] 8월 넷째주…자, 이제 개학이야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8.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로윈 #개강 #스파이더맨 #독도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넷째주(8/19~8/2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저녁만 돼도 선선하게 부는 바람 덕분에 밤잠 설치는 일이 많이 줄었죠. 8월 끝자락에 접어들며 무더위가 가고 있습니다. 폭염 걱정은 덜었지만 학생들에게는 공포의 ‘개학일’이 다가왔는데요. 우울한 학생은 물론 직장인까지 즐겁게 하는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를 만나보시죠.

여름이 떠나가는 타이밍에 맞춰 롯데월드가 8월 30일부터 진행되는 호러 할로윈 축제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고퀄리티로 ‘호로’ 분장한 직원과 관람객들을 만날 수 있겠네요. 추첨을 통해 종합이용권도 준다고 합니다.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 오픈까지 7일. 롯데월드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 오픈까지 7일. 롯데월드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호 1번 OOO입니다. 놀이기구는 못 타지만 재밌게 놀다오겠습니다”

엠앤엠즈 초콜릿이 학교 급식 사진을 올렸습니다. 학창 시절 가장 기다려지는 시간이기도 한 점심시간.

여기는 특이하게 초콜릿을 주는 곳이네요. 자신이 다니는 학교 급식과 비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 학교 급식 이랬으면 좋겠다..! 엠앤엠즈 초콜릿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리 학교 급식 이랬으면 좋겠다..! 엠앤엠즈 초콜릿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찬이 적어 보이는데”

“이건 한 달 동안 먹을 수 있는 식단”

인사이트 패션은 히어로 영화 스파이더맨의 근황을 기사로 공유했네요. 스파이더맨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 소니 픽쳐스와 디즈니 사이 협상이 결렬됐다는 소식입니다.

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스파이더맨을 볼 수 없게 됐습니다. 마블 팬들의 아쉬움의 목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요.

'스파이더맨2' 개봉이 불분명해졌다...인사이트 패션, 소니 픽쳐스 제공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파이더맨2' 개봉이 불분명해졌다...인사이트 패션·소니 픽쳐스 제공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언맨도 없고 스파이더맨도 없네. 이제 뭔 재미로 보지”

“소니가 만드는 스파이더맨은....흠...”

CJ ONE이 개강을 앞둔 대학생 ‘박씨’의 심경을 들어봤다고 합니다. 개강일까지 아직은 일주일가량 남았지만, 시작도 전에 종강을 바라는 사람이 한둘이 아닐텐데요. 학생들이 격하게 공감하는 박씨의 답변은.

개강이라는 놀라운 팩트에 앞서 대학생 박씨를 인터뷰 해봤습니다. CJ ONE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강이라는 놀라운 팩트에 앞서 대학생 박씨를 인터뷰 해봤습니다. CJ ONE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방학 동안 뭘 하셨죠?”

“존재했는데요...개강하면 종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색감미술관이 한 신문사의 전면광고를 공유했습니다. 태극기와 일장기를 나란히 보여주고 단 한개의 획을 달리해 독도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광고 문구도 인상적입니다. 전면광고에 실을 만 했네요.

기발한 광고 디자인.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발한 광고 디자인.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한민국에 독도가 없다면 그것은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일본에 독도가 있다면 그것은 일본이 아닙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8.19~8.25)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월드 (lotteworld)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 오픈까지 7일... 8.23 75818
현대자동차그룹 : Hyundai #몬터레이_카_위크_2019 세계적인 럭셔리카 축제에서 만난 #민트콘셉트 의 존재감 8.19 13135
색감 미술관 기발한 광고 디자인. 8.22 10746
KT&G 사진이 뭐가 중요해~ 내 이름 옆에 쓰여있잖아? 8.21 9058
엠앤엠즈 초콜릿 우리 학교 급식 이랬으면 좋겠다..! 8.21 6226
맥도날드 (McDonald's) #보일락말락 D-1 더 강력해진 단짠으로 돌아온 #2019 #NEW #콘파이 8.20 5767
노랑통닭 이럴 때 나라면?? 8.19 5279
인사이트 패션 '스파이더맨2' 개봉이 불분명해졌다... 8.21 4830
생생육아 웃는 엄마 VS 무표정 엄마 8.22 4756
CJ ONE 곧 개강이라는 놀라운 팩트에 앞서 대학생 박씨를 인터뷰 해봤습니다. 8.21 409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