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마지막주…심장 벌렁이는 퍼포먼스
[이거봤어?] 8월 마지막주…심장 벌렁이는 퍼포먼스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9.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로윈 #죽음의조 #BTS월드 #캐치마인드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마지막주(8/26~9/1)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매년 10월 31일에 열리는 이색 축제 할로윈데이. 아직 두 달이나 남았지만 벌써부터 할로윈 맞춤 콘텐츠가 페이스북 피드를 점령한 모습입니다.

대표 놀이공원 에버랜드도 할로윈 이벤트 ‘블러드시티’를 론칭을 알렸습니다.

특히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로 유명한 가수 김완선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네요.

“노래와 블러드시티의 환상적인 매치”

“들을 땐 참 신났는데 생각해 보니 오싹한 이벤트”

이에 질세라 롯데월드가 지난주 공개한 예고편에 이어 ‘호러 할로윈’ 축제 현장을 업로드했습니다.

섬세한 분장과 세트장 및 놀이기구를 보니 벌써부터 다리가 떨리는데요. 댓글로 기저귀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

드디어 오픈! D-DAY 실시간 현장! 롯데월드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디어 오픈! D-DAY 실시간 현장! 롯데월드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럴 줄 알고 기저귀를 준비했지”

“혼자는 못 가겠다. 손잡고 같이 가자”

스포츠 전문채널 스포티비가 축구를 좋아하는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소식을 전했습니다.

‘별들의 전쟁’이라 불리는 2019-2020 유럽 챔피언스리그 그룹 스테이지 추첨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출전팀들의 면면을 보니 만만한 조가 하나도 없는 것 같네요.

각자 자신의 최애팀이 속한 조의 승패를 예측하는 토론이 뜨겁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팀은...그냥 아무 팀이나 이기길 응원합니다.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ㄷㄷㄷ 스포티비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ㄷㄷㄷ 스포티비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죽음의 조 F조”

“손흥민은 B조, 황희찬은 E조”

방탄소년단과 게임회사 넷마블이 만났습니다. 자사 게임 BTS월드의 1차 컬렉션 상품을 공개했네요.

방탄소년단 멤버들 얼굴이 있는 휴대폰 그립톡부터 키링 그리고 OST 앨범 한정판까지. 아미(ARMY)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ARMY 붙잡아두는 BTS식 동영상 전략

기다리던 BTS월드 1차 컬렉션 상품. 넷마블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다리던 BTS월드 1차 컬렉션 상품. 넷마블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들린다. 너의 통장이 바닥 나는 소리”

“잠시만요. 용돈이 없을 때 나오면 어떻게 해요”

요즘 90년대생들 추억의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핫하죠. 자신이 직접 그림을 그려 퀴즈를 낼 수 있어 친구들끼리 대결을 펼치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 ‘쿵야’로 돌아왔다…캐치마인드 제2 전성기 비결은?

색감미술관이 그중에서 고퀄리티 그림 실력을 발휘하는 랭킹 1위 유저의 작품을 소개했습니다. 스파이더맨부터 컵라면까지 못 그리는 게 없네요. 마지막 스펀지밥과 도널드 덕은 웹툰 작가에 버금가는 실력입니다.

캐치마인드 랭킹 1위 그림 실력.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캐치마인드 랭킹 1위 그림 실력.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태블릿으로 그린 듯”

“내가 그린 건 그림이 아니라 그냥 선이었나봐”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8.26~9.1)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월드 (lotteworld)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 드디어 오픈! D-DAY 실시간 현장!  8.30 29554
SPOTV 스포티비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ㄷㄷㄷ 8.30 17454
넷마블 기다리던 BTS월드 1차 컬렉션 상품 8.29 11438
에버랜드 (withEverland) 완선언니..? 언니가 왜 거기서 나와?!? 좀비보다 더 무서운 삐에로 등장! 8.30 11430
청하 요즘 인싸들 번호 저장법이라길래  술버전으로 만들어 봤다 8.27 9046
KT #강다니엘 과 함께 고르는 나의 #갤럭시노트10 취향 8.30 8859
색감 미술관 캐치마인드 랭킹 1위 그림 실력. 8.28 8260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다가오는 가을, 경주월드에서 드래곤 레이스 타자!!! 8.30 7949
처음처럼 최소 해장천재 8.26 7115
해운대구 해운대 센텀시티에 오픈한 역.대.급 미디어아트전문미술관 클라쓰 8.27 383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