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한화의 오늘, 모비스의 내일
[광고多] 한화의 오늘, 모비스의 내일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09.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맞아 새로운 기업 광고 속속 온에어
애플, 처음으로 한국시장 맞춤형 광고 선봬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9월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기업 광고들이 눈에 띈다.

우선 한화그룹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담은 기업PR광고로 7위에 올랐다.

공기, 흙, 별, 꿈 등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내일 또 다시 만나기 위해서는 오늘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한화는 태양광, 친환경, 항공 연구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가고 있음을 어필한다. 한 주간 866회 집행돼 503.58 GRP를 누적했다.

현대모비스는 멀게만 느껴지는 자율주행을 반려견 시선을 통해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많은 시간을 함께 한 반려인을 그리워하며 그를 찾아 떠나는 여정에 현대모빌리티가 함께 한다. 공감할 수 있는 훈훈한 이야기를 통해 낯선 미래 기술을 소개, 397.75 GRP로 22위에 랭크됐다.

태영건설은 디자인이라는 뜻을 가진 데시앙 브랜드를 내세운 광고를 선보였다. 화려하게 장식했던 산수화가 사라진 백자와 함께 디자인은 기교가 아닌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철학을 강조, 468.15 GRP로 14위에 올랐다.

애플이 처음으로 한국시장 맞춤형으로 선보인 에어팟 광고가 4위에 올랐다. 다양한 에어팟 케이스로 개성을 드러내는 한국 소비자들의 모습에 착안, 라이언 등 국내 인기 캐릭터와 한글 등으로 옷을 입은 에어팟이 빠르게 지나간다. 배경음악에도 한국인 뮤지션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주간 923회 집행돼, 592.79 GRP를 누적했다.

9월 첫째주에도 정관장이 광고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추석 명절 한 달 전부터 집중적으로 광고를 집행해 8월 넷째주부터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9.2~8)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1210.69 2359
2 명인 이가탄 724.84 1014
3 리니지2M 672.49 3405
4 에어팟 592.79 923
5 시몬스침대 575.13 1073
6 우루사 542.17 1394
7 한화그룹 PR 503.58 866
8 정관장 천녹 499.09 609
9 더 뉴 볼보 S60 497.30 702
10 모하비 더 마스터 489.04 665
11 삼성 QLED 8K TV 475.17 1100
12 NH농협 470.91 567
13 인사돌 플러스 470.12 814
14 데시앙 468.15 1012
15 에이스침대 456.02 926
16 아이오페 스템3 앰플 451.21 1267
17 현대엘리베이터 448.65 801
18 테라 415.93 2243
19 센시아 410.73 950
20 SSG닷컴 409.08 1112
21 아로나민골드 399.91 1662
22 현대모비스 PR 397.75 548
23 삼성 갤럭시 노트10 379.98 454
24 명인 메이킨큐 359.10 626
25 임팩타민 357.09 1093
26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355.88 912
27 서울우유 쭈욱늘어나는 체다치즈 348.17 1160
28 다이슨 에어랩 347.13 892
29 KT PR 346.13 829
30 트리바고 342.38 406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