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9월 셋째주…늦여름에 찾아온 마지막
[이거봤어?] 9월 셋째주…늦여름에 찾아온 마지막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09.23 16: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알바비 #샷추가 #마지막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 유튜브 채널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셋째주(9/16~9/2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안해준 기자]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환절기 감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낮에는 덥지만 저녁엔 썰렁함을 넘어 꽤 추울 정도니 외출시 긴팔 옷 꼭 챙겨 다니시길 바랍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과 함께 한 주간 관심을 받았던 페이스북 콘텐츠 함께 만나보실까요?

에버랜드가 호러 이벤트 근황을 알렸습니다. 대표 놀이기구 ‘호러’ 아마존 익스프레스를 1인칭 시점으로 영상에 담았네요. 머리 젖고 옷 젖고 신발까지 젖는 아마존에 공포까지 더해졌습니다.

“아마존이 원래 이렇게 무서웠나”

“이와 중에 아마존 직원이 부르는 노래가 떠오른다”

에듀윌이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사용 중독 테스트를 했습니다.

‘꼴값 떨지 말고 800원 내놔’를 눈 감고 써보는 미션입니다. 과연 한 글자도 틀리지 않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동겂 떨지 말고 ㅑㅔㅔ:!₩/ 내놔. 에듀윌 JOB&JOY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동겂 떨지 말고 ㅑㅔㅔ:!₩/ 내놔. 에듀윌 JOB&JOY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동겂 떨지 말고 ㅑㅔㅔ:!₩/ 내놔”

OK 저축은행이 ‘알바비 탈룰라잼’이라는 제목의 카톡 대화를 게시했습니다. 알바비로 순댓국을 받았다는 현우씨. 친구는 부당한 대우라며 제보하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부모님 가게에서 일했다는 대답에 곧바로 태세 전환합니다. 맛있는 순댓국이라면 매일 알바비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바비 탈룰라잼. OK 저축은행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바비 탈룰라잼. OK 저축은행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따끈한 국밥 한 그릇도 좋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현금이 좋지 않을까요”

“알바비로 피자 받아본 적도 있음”

처음처럼이 남들과 색다른 커피 마시기에 도전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소주를 샷으로 추가했네요. 카페인과 알코올의 조합이라...정말 이렇게 먹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아에 샷추가요. 처음처럼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아에 샷추가요. 처음처럼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맛있어도 과도한 음주는 금물입니다”

액티브웨어 브랜드 안다르가 자사 캠페인 ‘myaotd’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겉모습에 구애받지 않고 당당하게 운동하고 자신을 표현하자는 메시지입니다. ‘내가 즐거우면 그게 맞는 거야’는 카피도 인상적이네요.

맞는 동작, 맞는 몸이 어딨어? 안다르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맞는 동작, 맞는 몸이 어딨어? 안다르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신 있게 운동하자”

색감미술관이 ‘이어폰 감성’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다름 아닌 유선 이어폰을 나눠 낀 두 연인을 보여주네요. 와이리스(Wireless)가 대세가 된 요즘, 벌써 선 있는 이어폰이 레트로 감성으로 변한 걸까요. 빠르게 변하는 세월(?)에 재치있게 응답하는 댓글도 많습니다.

이어폰 감성.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어폰 감성. 색감 미술관 페이스북(*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불과 며칠 전 이 레트로 감성을 즐기고 있었다”

“할애비는 세월의 속도를 따라가기 힘들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9.16~9.22)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SPOTV 스포티비 황희찬 평점 10점 ㄷㄷㄷㄷㄷ 9.18 37217
에버랜드 (withEverland) 나는 아마존 익스프레스는 사라지고 남은건 호러 아마존의 비명소리뿐 9.17 21540
색감 미술관 이어폰 감성. 9.19 9880
처음처럼 아아에 샷추가요 9.16 8932
OK 저축은행 알바비 탈룰라잼 9.18 8410
알바천국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9.19 7898
안다르 #myaotd 맞는 동작, 맞는 몸이 어딨어? 9.18 7201
색감 미술관 동물 사진으로 힐링하기. 9.18 7132
에듀윌 JOB & JOY 동겂 떨지 말고 ㅑㅔㅔ:!₩/ 내놔 9.16 6160
신한은행 (Shinhan Bank) [신한은행 X 박보검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9.17 471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9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이번 기사를 마지막으로 ‘이거봤어?’ 코너를 마무리합니다. 매주 성원해 주신 독자 여러분, 그리고 데이터 협조를 위해 애써주신 빅풋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규 2019-09-24 17:34:33
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 보러 THE PR 들어오는데...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