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9:32 (월)
[AD톡] 음악도 포장이사하세요
[AD톡] 음악도 포장이사하세요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09.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 'FLO 이사프로젝트'
“중의적 표현·점층적 구성으로 핵심 메시지 강조”

여유로운 아침을 방해하는 의문의 방문자. 상황을 파악할 틈도 주지 않고 다짜고짜 들이닥친 이들은 신속하게 짐을 싸 옮긴다. 급기야 집주인마저 파란색 이삿짐 박스에 담겨 실려 가는데…

[더피알=조성미 기자] 엎어진 멜론 접시에 복선이 담긴 이 영상은 뮤직앱 플로(FLO) 광고다. 음악 콘텐츠 사업자의 후발주자로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음악 이사 프로젝트’를 알리고 있다.

플로는 OCR(문자인식) 기술을 적용, 기존에 갖고 있던 플레이리스트 캡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동안 새로운 음악 플랫폼으로 변경하는 데 장애 요소였던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이러한 플레이리스트 이동을 의인화해 자신을 찍은 누군가에 의해 이사 당하는 모습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삿짐센터 광고인가?’라는 의문을 갖고 1분여를 지켜보게 만든 것도 모두 채널 특성에 맞춘 전략적 계산이었다는 SM C&C 광고사업부문 CP4팀 이광택 플래너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