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아름다움의 새로운 정의
[광고多] 아름다움의 새로운 정의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10.08 13: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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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50S 씽큐 출격…소비자 목소리 담는 노트10
롯데리아, 17년만의 셀프 패러디도 눈길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아름다움에 대한 정의가 달라지고 있다. 정형화된 미보다는 나다움 그리고 건강함을 이야기하는 광고가 이어지고 있다.

안다르는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란 카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신세경의 모습을 담았다. 이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며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여성상을 보여준다. 한 주간 813회 전파를 타 561.05 GPR를 누적했다.

14위의 올리브영은 20주년을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 하는 곳’이라는 새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다. 미완성인 나를 스스로 가꿔가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날개를 달고 날아오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이야기한다.

한 발 먼저 2019년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귀뚜라미 보일러가 10월 첫째주 10위를 차지했다. 모델 지진희와 연구소를 배경으로 신뢰감을 주는 설정을 통해 친환경 보일러를 소개한다. 517.84 GRP로 10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10월의 시작과 함께 2019년 시즌 광고를 선보인 경동 나비엔도 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시즌에도 사랑스러운 아이를 내세워 내년부터 의무화되는 콘덴싱에 대해 이야기하며, 선도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다. 한 주간 950회 전파를 타 594.47 GRP를 누적했다.

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50S 씽큐의 광고가 29위로 등장했다. 두 번째 듀얼스크린의 사용성을 중심으로 기대감을 높이며,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을 알린다. 359.87 GRP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노트10으로 뭘 하고 싶은지를 묻고, 이에 답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노트10 사용기를 광고에 담아내고 있다.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형 노트10으로 2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는 ‘니들이 게 맛을 알아?’라는 유행어를 남긴 2002년 광고를 셀프 패러디했다.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투표로 재출시된 오징어버거를 신구를 내세운 광고를 선보였다. 한 주간 1228회 집행돼 390.24 GPR로 20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9.30~10.6)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우루사 705.81 2044
2 리니지2M 619.18 3023
3 한화그룹 PR 614.72 821
4 명인 이가탄 611.34 957
5 경동 나비엔 594.47 950
6 맥도날드 맥올데이세트 593.67 2016
7 KT PR 561.63 980
8 안다르 561.05 813
9 서울우유 쭈욱늘어나는 체다치즈 532.51 1228
10 귀뚜라미보일러 517.84 958
11 잇치 486.25 392
12 쏘나타 센슈어스 476.73 1013
13 현대엘리베이터 475.63 646
14 CJ 올리브영 458.95 1483
15 다이슨 V11 457.06 363
16 웨이브 447.19 363
17 아로나민골드 430.16 1250
18 에이스침대 398.95 613
19 동인비 진 에센스 394.14 602
20 롯데리아 오징어버거 390.24 1228
21 삼성 갤럭시 노트10 387.57 839
22 세라젬 383.80 336
23 더 뉴 볼보 S60 379.11 406
24 트리바고 376.41 415
25 한독 케토톱 핫 371.81 384
26 인사돌 플러스 366.13 735
27 데시앙 362.13 1018
28 명인 메이킨큐 361.22 626
29 LG V50S 씽큐 359.87 368
30 모든보험해결사 보험클리닉 346.02 259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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