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Pick] 패션 인플루언서 구독 동기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
[논문Pick] 패션 인플루언서 구독 동기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9.10.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여성 198명 설문, 콘텐츠 이용 동기-평가-행동 상관관계 분석

[더피알=편집자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논문을 픽(pick)해 핵심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깊이 고민해 내놓은 결과물을 보다 많은 독자와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업에 도움 되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제
디지털 패션 인플루언서 콘텐츠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평가의 매개효과 및 매력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저자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 전공 김인혜 (2019.02 석사 논문)

▶선정이유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파워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 협업이 필수가 된 상황에서 특히 패션 분야는 입소문 효과 및 구매전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논문은 2030 여성 소비자가 많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와 활용도를 연구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스타그램이 끝나간다”

▶한줄 픽
패션 인플루언서의 브랜디드 콘텐츠 신뢰감만으로 구매 및 추천, 공유행동을 끌어내기 어렵고 공감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연구 방법
인스타그램이 이용자들이 패션 디지털 인플루언서를 구독하는 각기 다른 이용동기(정보성, 관계형성, 흥미성, 팬쉽)에 따른 콘텐츠 평가를 살펴보고, 인플루언서들의 브랜디드 콘텐츠가 실질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 2030 여성 19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반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