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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Pick] 패션 인플루언서 구독 동기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
[논문Pick] 패션 인플루언서 구독 동기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9.10.17 17: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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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여성 198명 설문, 콘텐츠 이용 동기-평가-행동 상관관계 분석

[더피알=편집자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논문을 픽(pick)해 핵심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깊이 고민해 내놓은 결과물을 보다 많은 독자와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업에 도움 되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제
디지털 패션 인플루언서 콘텐츠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평가의 매개효과 및 매력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저자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 전공 김인혜 (2019.02 석사 논문)

▶선정이유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파워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 협업이 필수가 된 상황에서 특히 패션 분야는 입소문 효과 및 구매전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논문은 2030 여성 소비자가 많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와 활용도를 연구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스타그램이 끝나간다”

▶한줄 픽
패션 인플루언서의 브랜디드 콘텐츠 신뢰감만으로 구매 및 추천, 공유행동을 끌어내기 어렵고 공감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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