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예능, 유튜브·지상파 동시 출격
같은 예능, 유튜브·지상파 동시 출격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11.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플랫폼 전략 이원화

[더피알=안해준 기자] 전·월세 보증금 정보와 피땀눈물 섞인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소비자의 평소 구매 습관을 분석하고 고민도 해결해준다. 언뜻보면 과거 KBS가 진행했던 경제 프로그램 ‘영수증’이 연상된다.

카카오페이의 금융 정보 콘텐츠 시리즈물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의 내용이다.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영상이 공개됐다. 시청자를 위한 경제 지식 콘텐츠를 표방하며, 8주간 매주 1편씩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비슷한 시기 지상파에서도 새 경제 예능 프로그램이 방영된다. 오는 19일 첫 선을 뵈는 KBS2TV의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프로그램명도, 로고도 유튜브 콘텐츠와 동일하다. 

이름이 같은 건 카카오페이가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을 공식 후원하고 자문에 참여하기 때문이다. 두 채널 모두 방송인 장성규와 금융 전문 유튜버 댈님을 섭외, 총 8부작으로 편성됐다.

유튜브 채널과 방송 프로그램의 연계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동명의 KBS2TV 프로그램을 공식 후원하게 되면서 방송에서 소개되는 금융정보와 서비스를 연결지어 별도 영상을 제작해 (카카오페이) 채널에 소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가 콘텐츠 파급력을 높이기 위해 방송 프로그램을 통 크게 후원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다만 이 관계자는 “방송사와의 구체적인 협업 내용을 말씀드리긴 어렵다”며 “TV프로그램은 유튜브와 달리 방송 제작진이 준비한 별도 콘텐츠로 다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