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온기가 필요해
[광고多] 온기가 필요해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11.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카누, 신제품 출시 시점 신규광고로 눈도장
김택진 대표가 목소리 출연한 리니지2M
9년 만에 TV광고 재개한 동부건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차가워진 공기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함을 원하는 계절이 왔다. 이에 광고들도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담아내고 있다.

카누는 신제품 라떼 3종을 내놓으며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폭신한 대형 티라미수에 기대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공유를 통해 커피가 주는 포근함과 일상의 여유를 전달한다. 한 주간 984회 전파를 타 377.11 GRP로 22위에 랭크됐다.

27위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다시 한 번 직장인들의 모습을 현실감 넘치게 담아내고 있다. ‘넵병’에 걸려버린 직장인들에게 잠깐의 여유를 선물하는 커피를 이야기한다. 조여정과 박정민의 케미가 어우러진 광고로 334.76 GRP를 누적했다.

12위의 아이더는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겨울 광고를 선보였다. 가을 편에 이어 모노톤으로 영상미를 뽐내는 것과 더불어, 비바람 속에서 바이크를 탄 박보검이 미지의 세계로 와일드한 여정을 이어가는 모습을 담았다. 한 주간 1531회 전파를 타 457.37 GRP를 기록했다.

리니지2M은 출시일을 알리는 광고를 시작했다. 새벽부터 불 켜진 사옥 화면과 함께 전화를 걸어 ‘택진이형, 밤샜어요?’라고 묻는 아이에게 ‘일찍 일어나 일하고 있어요’라는 답으로 막바지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알린다.

특히 2년 전 리니지M 광고에 직접 얼굴을 비췄던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이번에는 목소리로 출연했다. 한 주간 2984회 집행되며 652.70 GRP, 11월 둘째주 광고 시청률 2위를 차지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동부건설은 9년 만에 TV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정우성의 일상을 보여주는 것과 더불어 분위기 있는 내레이션을 통해 남다른 프리미엄을 지닌 센트레빌의 가치를 이야기한다. 374.31 GRP로 23위에 올랐다.

11월 둘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정관장이 차지했다. 시대를 막론하고 누군가의 건강을 염려해주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잔잔하게 담았다. 더불어 건강을 향한 바람 곁에서 120년 동안 함께한 정관장의 노력을 말하며 1325 GRP를 달성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1.11~17)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719.12 1325
2 리니지2M 652.70 2984
3 마켓컬리 599.81 1972
4 한화그룹 PR 589.37 726
5 우루사 576.79 1907
6 프리드 라이프 555.84 671
7 경동 나비엔 539.73 788
8 명인 이가탄 537.28 928
9 맥도날드 맥올데이세트 492.90 2107
10 그랜저 487.52 778
11 익스피디아 479.91 1671
12 아이더 457.37 1531
13 귀뚜라미보일러 446.99 860
14 테라 433.55 1801
15 인사돌 플러스 433.20 941
16 유니클로 417.69 2730
17 동인비 진에센스 416.05 708
18 KCC 기업PR 411.51 1158
19 LF몰 407.67 1409
20 롯데하이마트 382.37 334
21 IBK기업은행 381.89 645
22 카누 377.11 984
23 동부센트레빌 374.31 710
24 세라젬 363.77 452
25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357.61 947
26 진로 349.22 1693
27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334.76 1502
28 트리바고 331.07 418
29 삐콤씨 330.89 1240
30 명인 메이킨큐 321.71 586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