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PR대상 ③] 페브리즈 신제품 IMC
[2019 한국PR대상 ③] 페브리즈 신제품 IMC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19.12.17 13: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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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실용 제품 정보 제공, 미디어 홍보
인플루언서 및 SNS 채널 활용한 콘텐츠 생산

[더피알=안해준 기자] 올 한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PR프로젝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19 한국PR대상에서 빛났던 10개 수상작을 케이스별로 살펴보고 기획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한국 P&G 페브리즈의 페브리즈 화장실용 오프라인 초청행사. 한국 P&G, 피알원
한국 P&G 페브리즈의 페브리즈 화장실용 오프라인 초청행사. 한국 P&G, 피알원

수상부문 : 마케팅PR 최우수

프로젝트명 : P&G 페브리즈 화장실용 신제품 출시 통합 홍보

주체 : 한국P&G 페브리즈

파트너 : 피알원

캠페인 내용 : ‘페브리즈 화장실용’을 통한 화장실 냄새 제거 및 정보 제공

주요 활동 : 미디어 홍보, 인플루언서 및 SNS 통한 콘텐츠 마케팅

WHY

P&G 페브리즈의 연구 결과, 계속 재발하는 화장실 냄새의 원인은 수건, 변기커버, 샤워커튼 등 부드러운 표면에 스며든 냄새 분자들 때문이었다. 그러나 많은 소비자가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 이에 화장실 냄새 원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냄새 제거 및 재발 방지까지 하는 제품 인지도 및 호감도를 증대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DO&AFTER

먼저 주부와 1인 가구 타깃들에게 신뢰도 높은 지상파와 SNS 기반 생활정보 채널, 언론보도 등을 통해 화장실 냄새 발생의 원인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온라인상에서 확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윰댕, 강유미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제품을 통한 냄새 제거 및 재발 방지 효과를 강조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관심을 유도했다. 다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개최, 리뷰 콘텐츠를 확산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높였다. 네이버 트렌드 분석 결과 제품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고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내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판매 증대에도 기여했다.

“진행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도 있었지만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고 듣고 느끼며 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는 즐거움을 선사한 프로젝트로 기억될 것 같다. 타깃들의 관심을 받으며 시장에 안착한 제품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상쾌해진 화장실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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