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소개, 박람회 소식 등 ‘딱딱한 기업뉴스’에 반응하는 유저들
삼성전자·한화·현대카드 등 글로벌 소통 도구로 점차 확대 활용
삼성전자·한화·현대카드 등 글로벌 소통 도구로 점차 확대 활용

[더피알=안선혜 기자] 리크루팅(recruiting) 채널로만 여겨지던 링크드인이 비즈니스 기반 소셜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아직 해외 중심의 이야기지만 국내에서도 조금씩 한국어 사용자가 늘고 있다.
특정 타깃들이 모인 버티컬 소셜에 대한 주목도가 올라가는 요즘, 프로페셔널(professional)들이 모인 이 네트워크 장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구글은 링크드인에서 1300만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처럼 각종 동영상, 이미지를 곁들인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이용자들은 좋아요나 댓글로 반응한다. 형식은 비슷하지만 다루는 내용은 페이스북과는 차이가 있다.
이 기사의 전문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매거진 정기구독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P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