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베이] 응답자 52%, “언론대응 가장 중요”
[2020 서베이] 응답자 52%, “언론대응 가장 중요”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1.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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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담당자들이 말하는 새해 전망 ②
SNS 채널 운영, 온라인 커뮤니티 관리도 열심
비판 받지만 광고 효과 측면서 조중동 선호

[더피알=조성미 기자] 기업 커뮤니케이션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채널 운영 현황과 2020년 힘 쏟는 채널이 무엇인지 확인했다. (12월 18~24일, 총 89개사 답변)

▷먼저 보면 좋은 기사: [2020 서베이] 주력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무엇?

이어 홍보 활동 가운데 가장 주력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질문했다.

그 결과 절반 이상의 응답자(46곳, 52%)가 언론 대응을 첫번째로 꼽았다.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유통 방법인 동시에 여론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설명이다.

주요 언론이 의제설정 기능을 주도하고 있고, 신뢰도는 떨어졌지만 기사가 주는 임팩트 또한 상당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임원 등 경영진이 여전히 언론보도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만큼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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