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살기
[광고多]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살기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1.14 16: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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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먹거리 광고 상위권에 포진
설 특수 노린 건강 관련 품목…신규 광고보다 집행 전략 눈길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연초부터 먹거리 광고들이 맛있는 유혹을 하고 있다.

새해를 맞아 다시 행운버거를 선보인 맥도날드는 나눔의 이야기를 전한다. 맥도날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국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광고로 570.93 GRP(10위)를 기록했다.

피자헛은 프리미엄 피자의 할인 혜택을 알리는 광고로 13위에 올랐다.

또 박보영을 통해 촉촉한 겨울나기를 이야기한 토레타(487.22 GRP)와 소소한 행복을 이야기한 코카콜라가(410.80 GRP)가 각각 19위와 26위에 자리했다.

설 명절 특수를 기대하는 듯, 건강식품과 의약품 등 건강 관련 품목들이 적극적인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1월 둘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정관장이다. 70, 80, 90 각 세대별 향수를 자극하는 세 가지 광고소재로 한 주간 2177회 집행됐다. 많은 집행 건수를 바탕으로 1178.82 GRP를 달성, 2위에 비해 더블스코어에 가까운 광고시청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우루사가 582.65 GRP로 7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정관장 천녹(576.06 GRP)이 8위에 랭크됐다. 또한 18위의 센트룸 포맨 앤 포우먼(490.21 GRP)과 30위 네이처메이드(385.97 GRP) 등 비타민 제품도 순위권에 포진해 있었다.

의약품들도 상위권에 등장했다. 겨울 시즌 강세를 보이는 명인 메이킨큐가 617.21 GRP로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명인제약의 이가탄F(616.75 GRP)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가탄과 함께 잇몸약으로 알려진 인사돌 플러스도 482.46 GRP로 20위를 차지했다.

주간 광고 시청률 톱 30 가운데 8개가 건강 관리 품목일 정도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이들 건강식품과 의약품의 경우 신규 광고 소재를 선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동일한 광고를 활용해 매체 집행 전략으로 노출도를 높이는 방식을 주로 활용하고 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6~12)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1178.82 2177
2 린나이 보일러 647.49 1423
3 명인 메이킨큐 617.21 882
4 명인 이가탄F 616.75 854
5 대한항공 604.18 661
6 다방 603.85 1705
7 우루사 582.65 1732
8 정관장 천녹 576.06 540
9 알바천국 573.11 2392
10 맥도날드 570.93 1925
11 한화 라이프 플러스 566.52 1579
12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 566.29 944
13 피자헛 이탈리안 살시챠 565.67 2743
14 아고다 526.47 999
15 알바몬 520.26 1823
16 트리바고 515.31 560
17 테라 507.58 1861
18 센트룸 포맨 앤 포우먼 490.21 826
19 토레타 487.22 2385
20 인사돌 플러스 482.46 1026
21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470.98 949
22 경동 나비엔 462.69 895
23 익스피디아 427.23 1260
24 하이마트 419.93 528
25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418.07 1179
26 코카콜라 410.80 1971
27 달바 미스트 세럼 409.49 1221
28 모든보험해결사 보험클리닉 407.23 262
29 머시론 401.68 2033
30 네이처 메이드 385.97 1054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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