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출발 2020 여정
[광고多] 출발 2020 여정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1.2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맞이 신제품 및 신규 서비스 광고 온에어
상반기 모바일 게임 전쟁 서막 올라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2020년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새로운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대BS&C는 홈IoT를 전면에 내세운 주거 브랜드 ‘헤리엇(HERIOT)’ 광고로 15위에 올랐다. 보안과 공기 정화 등 건강관리는 물론, 홈 디바이스를 통해 결제까지 가능한 상상하던 미래형 집을 보여준다. 한 주간 281회 전파를 타 466.57 GRP를 누적했다.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은 ‘멜로가 체질’ 속 전여빈과 손석구를 모델로 TVC를 온에어, 489.01 GRP로 12위를 차지했다.

지난 3년간 서비스를 운영하며 사용자의 만족 가치를 광고에 담았다. ‘상위 1% 자산관리를 당신에게’라는 메시지로 한 주간 979회 집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29위의 셀리턴은 이민호, 박서준, 강소라 등 스타들을 대거 등장시킨 광고를 선보였다.

퍼스널 하이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며 345.88 GRP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7가지 제주산 원료를 담은 탄산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새롭게 출시했다.

광고는 깨수깡의 브랜드 네임을 강조한 비트에 춤추는 화사의 모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넷마블이 상반기 기대작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의 3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 붐 조성에 나섰다. 

치열한 전투신을 담은 광고로 사전등록을 알리며 586.61 GRP, 7위를 차지했다.

리니지2M도 오랜만에 순위권에 재등장했다.

론칭에 맞춰 대대적인 광고를 집행한 후 숨고르기에 들었갔던 리니지2M이 최근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영지를 소개하는 광고를 내놓았다. 한 주간 1678회 집행해 21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0~26)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770.86 1618
2 정관장 713.36 1650
3 에이스침대 709.73 775
4 명인 이가탄F 688.04 883
5 다방 626.82 1503
6 린나이 보일러 614.25 1392
7 A3: 스틸 얼라이브 586.61 817
8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557.93 1202
9 제네시스 GV80 527.86 1197
10 귀뚜라미 보일러 522.25 699
11 명인 메이킨큐 496.53 814
12 에임 490.83 979
13 깨수깡 489.01 1862
14 알바천국 482.52 1673
15 현대 헤리엇 466.57 281
16 와디즈 458.56 1243
17 아고다 447.35 809
18 우루사 423.65 723
19 모든보험해결사 보험클리닉 390.58 309
20 맥도날드 388.84 952
21 리니지2M 381.01 1678
22 익스피디아 373.13 839
23 테라 371.91 1730
24 트리바고 359.35 401
25 정관장 천녹 354.86 361
26 달바 미스트 세럼 353.48 843
27 경동 나비엔 352.35 713
28 킨더초콜릿 351.88 803
29 셀리턴 345.88 424
30 인사돌플러스 339.11 578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