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모바일 게임 전쟁 서막 올라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2020년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새로운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대BS&C는 홈IoT를 전면에 내세운 주거 브랜드 ‘헤리엇(HERIOT)’ 광고로 15위에 올랐다. 보안과 공기 정화 등 건강관리는 물론, 홈 디바이스를 통해 결제까지 가능한 상상하던 미래형 집을 보여준다. 한 주간 281회 전파를 타 466.57 GRP를 누적했다.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은 ‘멜로가 체질’ 속 전여빈과 손석구를 모델로 TVC를 온에어, 489.01 GRP로 12위를 차지했다.
지난 3년간 서비스를 운영하며 사용자의 만족 가치를 광고에 담았다. ‘상위 1% 자산관리를 당신에게’라는 메시지로 한 주간 979회 집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29위의 셀리턴은 이민호, 박서준, 강소라 등 스타들을 대거 등장시킨 광고를 선보였다.
퍼스널 하이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며 345.88 GRP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7가지 제주산 원료를 담은 탄산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새롭게 출시했다.
광고는 깨수깡의 브랜드 네임을 강조한 비트에 춤추는 화사의 모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넷마블이 상반기 기대작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의 3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 붐 조성에 나섰다.
치열한 전투신을 담은 광고로 사전등록을 알리며 586.61 GRP, 7위를 차지했다.
리니지2M도 오랜만에 순위권에 재등장했다.
론칭에 맞춰 대대적인 광고를 집행한 후 숨고르기에 들었갔던 리니지2M이 최근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영지를 소개하는 광고를 내놓았다. 한 주간 1678회 집행해 21위에 올랐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 770.86 | 1618 |
2 | 정관장 | 713.36 | 1650 |
3 | 에이스침대 | 709.73 | 775 |
4 | 명인 이가탄F | 688.04 | 883 |
5 | 다방 | 626.82 | 1503 |
6 | 린나이 보일러 | 614.25 | 1392 |
7 | A3: 스틸 얼라이브 | 586.61 | 817 |
8 |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 557.93 | 1202 |
9 | 제네시스 GV80 | 527.86 | 1197 |
10 | 귀뚜라미 보일러 | 522.25 | 699 |
11 | 명인 메이킨큐 | 496.53 | 814 |
12 | 에임 | 490.83 | 979 |
13 | 깨수깡 | 489.01 | 1862 |
14 | 알바천국 | 482.52 | 1673 |
15 | 현대 헤리엇 | 466.57 | 281 |
16 | 와디즈 | 458.56 | 1243 |
17 | 아고다 | 447.35 | 809 |
18 | 우루사 | 423.65 | 723 |
19 | 모든보험해결사 보험클리닉 | 390.58 | 309 |
20 | 맥도날드 | 388.84 | 952 |
21 | 리니지2M | 381.01 | 1678 |
22 | 익스피디아 | 373.13 | 839 |
23 | 테라 | 371.91 | 1730 |
24 | 트리바고 | 359.35 | 401 |
25 | 정관장 천녹 | 354.86 | 361 |
26 | 달바 미스트 세럼 | 353.48 | 843 |
27 | 경동 나비엔 | 352.35 | 713 |
28 | 킨더초콜릿 | 351.88 | 803 |
29 | 셀리턴 | 345.88 | 424 |
30 | 인사돌플러스 | 339.11 | 578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