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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마저 D2C…기존 유통망 갈등 해소 관건
다단계마저 D2C…기존 유통망 갈등 해소 관건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2.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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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애터미도 온라인 직거래 시도
업종망라 확장 추세, 가맹점주 매출 타격 전해지기도
D2C를 추진하는 업종이 날로 확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서 기존 유통망과의 갈등 조율이 필요하다
D2C를 추진하는 업종이 날로 확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서 기존 유통망과의 갈등 조율이 필요하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미국 전자상거래의 절대 강자 아마존을 위협하는 존재로 주목받는 키워드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직접 거래)가 국내 비즈니스 판도 흔들어 놓고 있다. 식품회사들은 잇달아 자사몰을 재정비하는 한편, 저녁배송·정기배송 등의 서비스를 강화했고 패션회사들도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만들며 자사몰 키우기에 승부수를 걸고 있다. 

이와 동시에 다른 한편에선 가맹점 등 기존 유통 채널과의 갈등이 부각되기도 한다. 

▷관련기사: 유통 생태계 바꾸는 D2C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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