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0.03.0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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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이 손 씻고, 외출시 마스크 쓰고, 면역력 위해 잘 먹는 것 중요
“코로나 관련 기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질병관리본부가 소개한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질병관리본부가 소개한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피알] 현재 대한민국의 눈과 귀는 코로나19에 쏠려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재난상황을 빨리 종식시키기 위해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몫을 해내고 있죠.

더피알도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그동안 기사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하는 소통 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했습니다.

더피알이 마련한 감염병 위기 전문가 좌담에서 나온 ‘다이어트 금지령(?)’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개인 위생과 더불어 면역력 관리가 강조됩니다.

그저 예기치 못한 위기를 넘어, 앞으로 유사상황에서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학습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또 커뮤니케이터로서 코로나19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다시 한 번 곱씹어봅니다. 

전문가 제언
☞ “이제 전략은 근시적·단시적이어야 합니다”
☞ ‘위드 코로나’ 시대, 건강소통의 세 가지 조건
☞ “‘쇼’ 잘하는 브랜드, 이제는 못 버틴다”
☞ 코로나 시대 어떻게 컨택트를 말할 것인가
☞ [헬스컴] 포스트 코로나: 건강소통은 어떻게 변화할까?
☞ 코로나 이후 ‘뉴노멀’ 대비하는 방법
☞ [사내컴] “팬데믹 속 직원들은 정부·언론보다 고용주 결정 더 신뢰”
☞ [빅데이터 활용] 코로나 혼란 속 법칙을 찾아라
☞ [원로 인터뷰] “지금은 오버 커뮤니케이션 할 때입니다”
☞ 계속되는 마스크 대란, 무엇이 문제?
☞ 좌담① “코로나19 새로운 국면, 지금 필요한 사회적 백신은…”
☞ 좌담 “코로나19 직장폐쇄가 과잉대응 아닌 이유”
☞ 좌담 “코로나 사태 이제는 숫자 싸움…명시적 메시지 경계”
☞ [리더십] 코로나 팬데믹 이기는 두 가지 원칙

위기관리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박능후 장관 ‘전신방호복’ 발언
☞ ‘피로문자’ 된 재난문자, 방법 없나?
☞ 위기관리 망치는 구닥다리 매뉴얼? 사람이 문제다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코로나 시국, 유명인의 SNS 헛발질
☞ [Pick&Talk]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 70% 지원
☞ 조희연·박능후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하나투어 대리점 “문재O 코로나” 안내문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마스크 대란 속 ‘생산 보이콧’
☞ [Pick&Talk] 코로나19와 유명인의 기부금액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대변인도 장관도…코로나 禍 키우는 말들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KLM항공 한국인 차별 논란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코로나발 GS홈쇼핑 직장 폐쇄
☞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기업이 ‘신종 코로나’를 만날 때

미디어
☞ 언론계 ‘포럼 비즈니스’에도 뉴노멀 찾아올까
☞ 언론산업은 ‘코로나 불황’도 비껴간다?
☞ 기업 기자실, 꼭 필요한가
☞ 코로나로 멈춘 포털 제평위, 매체사들 ‘발 동동’
☞ 코로나 보도가 홍석천에 닿기까지
☞ 한국과 미국의 코로나 보도, ‘단골 소스’가 주는 차이
☞ 코로나19 보도서 눈에 띈 세 가지 부조리
☞ 코로나 위기 속 인물이 주는 메시지
☞ 언론의 코로나 보도는 어떻게 바뀌었나
☞ 유튜브 영상 밑에 복지부 배너가 달리는 이유
☞ 코로나로 갈 곳 잃은 기자들, “갇혀서 일만…”
☞ 언론은 ‘메르스 교훈’ 잊었나? 재난보도준칙 ‘뒷전’
☞ 신종 코로나 사태, ‘대변인 역할’ 주목
☞ 혐중 부추기는 언론, 무엇을 기대하나

업계동향
☞ 코로나 재확산에 다시 닫히는 기자실
☞ 코로나 이후 美 보도자료 흐름도 바뀌었다
☞ 커져가는 온라인 무대, 현장의 고민은
☞ 올해 CSV 키워드는 #비대면 #환경 #응원
☞ 성수기 맞은 여행‧레저업계의 ‘코로나 딜레마’
☞ 코로나발 광고 축소, 어디까지?
☞ 코로나 여파 미국 PR시장, 인하우스-에이전시 온도차 뚜렷
☞ 동영상 보도자료 활성화 되나
☞ 올해 만우절 마케팅은 쉬어가나요
☞ 디지털에 익숙한 우리가 사이버 강의에 적응 못하는 이유
☞ “열에 여덟이 집행 미뤄”…보릿고개 찾아온 광고업계
☞ 기업 채용 현장, 언택트와 콘택트 사이
☞ “동영상 녹화 방법도 모르는데…” 언택트 강의 대학가 혼란
☞ 정치권 선거 ‘막막’…코로나에 막힌 총선 PR
☞ “그쪽 회사도?”…PR업계 재택근무 현황
☞ 작은 기업들의 시의적절한 CSR

마케팅PR
☞ 성공적 언택트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 4+4
☞ 코로나 시대 브랜드가 진정성을 보이는 법
☞ 코로나19 속 기업PR ‘Good & Bad’
☞ 코로나 회복기 염두 에버랜드, “원 투 ‘꿀잼’ 웰컴 투”
☞ 누가 누가 잘했나…코로나가 가른 M·Z의 호불호
☞ 재정의 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 바꾸다
☞ 코로나19 여파 광고시장, 예상보다 더 저조
☞ 코로나19 속 20대가 주목한 ‘1339 스토리 기부’
☞ 코로나19 극복, 광고 캠페인이 힘 싣는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구석 경제학’
☞ 코로나로 ‘선넘규’도 ‘노라조’도 강제휴식…콘텐츠 현장 비상
☞ 이 시국에…헛발질하는 마케팅
☞ ‘신종 코로나’ 몸조심…오프라인 이벤트 줄줄이 취소·연기
☞ 신종 코로나가 가져온 소비변화

코로나19 예방수칙

1.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씻기
2.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말기
3.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
4.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시 마스크 착용
5. 기침할 땐 옷 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6. 의료기관 방문시 해외 여행력 알리기
7.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감염병 의심될 때는 병원에 바로 가지 말고 지역콜센터120, 보건소, 1339콜센터 상담 및 선별진료소 우선 방문해 진료 

코로나19 질병관리본부 사이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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