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 조현민 상무, e스포츠 발전 ‘공로상’ 수상
KAL 조현민 상무, e스포츠 발전 ‘공로상’ 수상
  • 최지현 기자 (jhchoi@the-pr.co.kr)
  • 승인 2011.12.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대회 후원 주도, 저변확대에 기여”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조현민 상무가 12월 28일 오후 7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리셉션홀에서 한국 e스포츠협회 주최로 열린 ‘2011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조현민 상무가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공로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으로 지난 수년간 e스포츠 대회 후원을 주도하면서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나라 e스포츠가 세계로 뻗어나가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조현민 상무는 대한항공이 지난 2009년, 2010년,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가 2011년, 3년 연속으로 스타크래프트 대회인 ‘스타 리그’ 후원을 주도해 우리나라 e스포츠 발전에 주역을 담당했다.

지난 2010년에는 대한항공 B747-400 항공기를 ‘스타크래프트II’ 디자인으로 래핑해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e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알리는 동시에 미래의 주역인 젊은 세대에게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는 등 e스포츠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2009년 열린 대한항공 스타리그 시즌1 결승전을 사상 최초로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개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데 이어 2010년 9월 ‘e스포츠 최초 해외 원정’인 시즌2 중국 상하이 결승전 개최로 한국e스포츠의 글로벌화 기반 마련 및 최첨단 정보기술(IT) 강국을 대표하는 한국 문화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이날 개최된 ‘e스포츠 대상’은 e스포츠 선수 및 팬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선수, 관계자를 수상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6회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