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언스, 인스타 계정 분석 서비스 론칭
미디언스, 인스타 계정 분석 서비스 론칭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4.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서 LAB’…팔로워 인구통계 정보, 반응 데이터 등 제공
미디언스가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 정보를 분석해주는 ‘인플루언서 LAB’ 서비스를 론칭했다.
미디언스가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 정보를 분석해주는 ‘인플루언서 LAB’ 서비스를 론칭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미디언스가 인스타그램 계정 영향력을 분석하는 서비스 ‘인플루언서 LAB’을 론칭했다.

각 인스타그램 계정을 검색하면 해당 인플루언서의 활동 및 팔로워 데이터가 시각화된 자료로 제시된다. 채널 성장률을 비롯해 팔로워 인구통계, 팔로워 유형, 데모 정보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허위 인플루언서와 진성 인플루언서 구별을 돕고 효율적 마케팅 캠페인 진행을 돕는다.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는 “이전에는 팔로워 기본 정보나 도달, 노출 정도만을 알 수 있었다면 인플루언서LAB을 통해서는 팔로워 인구통계 정보와 게시물에 대한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가령 여성을 타깃 소비자로 삼는 브랜드라면 여성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기용하거나, 반응이 좋은 포스팅 시간대를 파악해 해당 시간대에 업로드되도록 조정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LAB’ 제공 데이터.
‘인플루언서 LAB’ 제공 데이터 예시.

김 대표는 “2조원 규모로 성장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팔로워, 인게이지먼트뿐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광고주의 성공적 캠페인을 돕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언스는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브랜드와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디지털 캠페인에 필요한 광고 운영 대행,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지금까지 약 500개 이상의 브랜드와 협력해 3500회 이상 캠페인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