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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도 이념적 지향 표명할 때”
“광고계도 이념적 지향 표명할 때”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05.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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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ewSight ④광고계 이슈] 박재항 하바스코리아 전략 부문 대표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의 기업들은 정치적 견해를 표출하며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 혹은 반대도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의 기업들은 정치적 견해를 표출하며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 혹은 반대도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정리=정수환 기자] 더피알은 지난 10년간 각계와 협업하며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 포인트와 핵심 인사이트를 전달해왔다. 디지털로 격변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10년을 내다보기 위해 10인의 전문가와 함께 각 분야의 화두를 새롭게 짚어봤다.

①글로벌 PR II ②위기관리 II ③공공 PR II ④광고계 이슈 II ⑤저널리즘 II ⑥미디어 환경 II ⑦소비트렌드 II ⑧브랜딩 II ⑨데이터마케팅 II ⑩인플루언서

개인적으로도 10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광고회사부터 시작해 광고주, 마케팅회사, 트렌드 연구기관 등 다양한 곳을 돌아다녔다. 그렇게 몸소 경험해본 결과, 10년간 광고계의 큰 변화 중 하나는 광고회사의 인력들이 광고주 쪽으로 진출하는 현상이다. 대기업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광고회사 출신을 많이 기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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