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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X TV클립] ‘부부의 세계’, 온라인 광고도 재미봤다
[AD X TV클립] ‘부부의 세계’, 온라인 광고도 재미봤다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5.18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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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R 분석 5월 셋째주 광고노출 프로그램 1위, 최종회 예고편 영상만 100만회 재생
종방에도 이어지는 미스터트롯 열풍, 영상재생-광고노출 수 1·2위 강세
부부의 세계 최종회 예고편 중 일부.
부부의 세계 최종회 예고편 장면. 

전통미디어 영향력은 감소했지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여전히 입소문을 타며 디지털 광고에서도 주가를 높입니다. <더피알>이 스마트미디어렙(SMR)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관심을 끈 방송 프로그램과 클립, 주요 광고주를 살펴봅니다. 한 주(5/11~5/17) 간 유튜브를 비롯해 네이버TV,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을 취합한 자료입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지난 16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온라인에서도 광고주들의 가장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스마트미디어렙(SMR)이 지난 5월11일~17일까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부부의 세계는 전체 노출 965만9567회를 기록하며 광고주가 가장 많이 찾은 프로그램으로 꼽혔다.

2위는 TV조선 예능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로 778만172회 광고 노출이 이뤄졌다.

사랑의 콜센타는 TV조선 화제작 ‘미스터트롯’에서 톱7에 든 출연진들이 등장해 즉석에서 신청곡을 불러주는 프로그램이다. 미스터트롯의 인기를 반영하듯 광고주 청약에 있어서나 이용자 재생수에 있어서나 높은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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