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9 23:24 (월)
“돈 버는 데이터란…”
“돈 버는 데이터란…”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05.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NewSight ⑨데이터 마케팅] 김선영 마이티하이브 한국지사장

[정리=안해준 기자] 더피알은 지난 10년간 각계와 협업하며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 포인트와 핵심 인사이트를 전달해왔다. 디지털로 격변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10년을 내다보기 위해 10인의 전문가와 함께 각 분야의 화두를 새롭게 짚어봤다.

①글로벌 PR II ②위기관리 II ③공공 PR II ④광고계 이슈 II ⑤저널리즘 II ⑥미디어 환경 II ⑦소비트렌드 II ⑧브랜딩 II ⑨데이터마케팅 II ⑩인플루언서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모바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장 주목할 변화다. 대다수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들의 경우 5년 전 모바일을 통한 매출액이 50%를 넘어 60~70%에 육박했었고, 최근에는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다. 이에 따라 마케팅 전략 및 채널 생태계 역시 변화하고 있고, 무엇보다 소비자들도 푸쉬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 같은 모바일 개인화 수단을 통한 즉각적인 메시지여야 반응을 하는 상황이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