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폰꾸 현상 세포마켓 활성화로
개성 표출, 자기 브랜딩…정치·사회적 신념 표출 매개체 되기도
개성 표출, 자기 브랜딩…정치·사회적 신념 표출 매개체 되기도

[더피알=이채원 대학생 기자] M·Z세대가 스티커에 푹 빠졌다. 일명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와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폰꾸’(휴대폰 꾸미기) 현상이 지속되는 것만 봐도 쉽게 체감할 수 있다.
SNS를 중심으로 스티커를 판매하는 세포마켓이 크게 증가한 점도 이 열풍을 반영한다. 젊은 세대는 왜 이토록 스티커에 빠지게 된 것일까?
스티커는 다른 물성과 달리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원하는 곳에 어디든 붙일 수 있는 매체다. 때문에 자기 개성을 표출하기 좋아하는 밀레니얼에게는 자신의 취향을 잘 노출시킬 수 있는 쉬운 수단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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