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09:14 (목)
“개인이 곧 비즈니스다”
“개인이 곧 비즈니스다”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05.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NewSight ⑩인플루언서] 오진세 CJ ENM 다이아티비 크리에이터 사업국장
유튜브를 비롯한 플랫폼에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 개인이 하나의 브랜드이자 비즈니스가 된 시대다. 유튜브 제공
유튜브를 비롯한 플랫폼에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 개인이 하나의 브랜드이자 비즈니스가 된 시대다. 유튜브 제공

[정리=안해준 기자] 더피알은 지난 10년간 각계와 협업하며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 포인트와 핵심 인사이트를 전달해왔다. 디지털로 격변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10년을 내다보기 위해 10인의 전문가와 함께 각 분야의 화두를 새롭게 짚어봤다.

①글로벌 PR II ②위기관리 II ③공공 PR II ④광고계 이슈 II ⑤저널리즘 II ⑥미디어 환경 II ⑦소비트렌드 II ⑧브랜딩 II ⑨데이터마케팅 II ⑩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가 ‘직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인플루언서 시장이 산업화가 될 수 있다는 반증이며, 이를 체계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