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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X TV클립] 트로트 기세 속 나이키 캠페인 맹공
[AD X TV클립] 트로트 기세 속 나이키 캠페인 맹공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6.01 13: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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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R 분석 5월 마지막주 광고주 1위 나이키…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도 최다
MBC 주말 예능 광고주 러브콜…KB국민카드·동서식품 맥심 마케팅 물량 집중
나이키 새 광고캠페인은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를 얼굴로 '우리의 힘을 믿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 화면 캡처
나이키 새 광고캠페인은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를 얼굴로 '우리의 힘을 믿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 화면 캡처

전통미디어 영향력은 감소했지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여전히 입소문을 타며 디지털 광고에서도 주가를 높입니다. <더피알>이 스마트미디어렙(SMR)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관심을 끈 방송 프로그램과 클립, 주요 광고주를 살펴봅니다. 한 주(5/25~5/31) 간 유튜브를 비롯해 네이버TV, 카카오TV, 곰TV 등을 취합한 자료입니다. (*재생수 순위는 유튜브 제외)

[더피알=안선혜 기자] 나이키가 코로나19 속에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쇼트트랙 올림픽 금메달리스 심석희 선수를 모델로 기용해 ‘우리의 힘을 믿어’라며 지친 국민을 독려한다.  

SBS 및 CJ ENM 등 7개 방송사 온라인 클립을 관리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나이키는 5월 마지막 주(25일~31일) 여타 광고주를 제치고 TV 온라인 클립에 가장 많은 광고를 집행했다.

재생수와 광고주 노출 면에서 TV조선 예능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나이키 역시 이 프로그램에 최다 광고를 집행했다. 

이와 함께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와 ‘나 혼자 산다’, 채널A 예능 ‘하트시그널 시즌3’ 등 여러 인기 프로그램이 폭넓은 광고주의 러브콜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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