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그래도 일상은 계속된다
[광고多] 그래도 일상은 계속된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6.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하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 공감 소재로 활용
변화에 적응, 첨단기술로 기업PR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감염병 사태 장기화로 생활 속 많은 부분이 바뀌었지만, 또 여전히 일상은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19 세태를 반영해 요즘 광고는 변화에 적응하거나, 평범한 삶을 지속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모두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채워지고 있다.

동서식품 맥심은 서울이라는 도시의 낮과 밤을 즐기는 공블리의 하루를 담았다.

분주한 소음 속 도시 한 복판에서, 그리고 야경이 반짝이는 여름밤 집에서 차가운 맥심과 함께 시원함을 즐기는 써머라이프를 김현철의 씨티팝을 배경으로 경쾌하게 풀어냈다. 이 광고는 한 주간 1303회 전파를 타 454.78 GRP로 15위를 차지했다.

2위의 푸르지오는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Natural Nobility)’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만났다.

이상적인 고급 공간이 아닌 실제 시공 단지들을 보여주며 푸르지오에서의 삶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준다. 해당 광고는 한 주간 1762회 집행돼 633.88 GRP를 달성했다.

사람을 위한 기술로써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는 KT가 이번에는 청각장애 아동에 주목했다. 

인공와우 수술을 받고 ‘KT 꿈품교실’에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노혜담 어린이가 그 주인공. 밝은 웃음과 아이 특유의 명랑함 모습이 인상적이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 닿는 기술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내며 한 주간 1581회 집행, 614.96 GRP를 누적했다.

한쪽에선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 가려는 시도가 광고에 반영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투자가 친숙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문화가 돼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복합문화공간 ‘문화다방’을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광고는 문화적 취향을 통해 삶에 대한 니즈를 채워가듯, 투자 활동 역시 삶의 목표를 이뤄가는 것이라 말한다. NH투자증권의 이같은 광고캠페인은 374.52 GRP로 21위에 올랐다.

혁신적인 가전을 선보이는 다이슨이 다시 한 번 여성들의 분주한 아침에 변화를 예고했다. 7년 간의 연구를 거쳐 탄생했다는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를 통해서다. 

다이슨은 유연하게 휘어져 모발이 새어 나오지 않도록 모아주는 ‘플렉싱 플레이트’가 적용된 제품의 기능적인 면을 심플하게 강조하는 광고로 한 주간 1621회 집행, 545.28 GRP를 기록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6.15~21)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맥도날드 860.91 2683
2 푸르지오 633.88 1762
3 KT PR 614.96 1581
4 QM6 볼드 에디션 545.80 1420
5 다이슨 코랄 545.28 1621
6 인사돌 플러스 531.28 866
7 코웨이 얼음정수기 AIS 529.61 844
8 NH농협은행 527.36 1842
9 명인 메이킨큐 526.30 778
10 삐콤씨 494.29 1689
11 명인 이가탄F 481.58 629
12 서울우유 나100프로 476.18 850
13 카스 후레쉬 473.54 1351
14 지그재그 470.74 1891
15 맥심 454.78 1303
16 스톤에이지 월드 442.11 1538
17 칠성사이다 409.44 1625
18 유한양행 해피홈 401.83 2006
19 테라 379.54 1378
2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376.54 1601
21 NH투자증권 374.52 869
22 GSK컨슈머헬스 센트룸 362.84 1018
23 피플 현대카드 362.37 1667
24 링거워터 링티 362.23 1538
25 피자헛 얼티밋 치즈포켓 358.41 2012
26 아로나민씨 플러스 351.66 642
27 암앤해머 345.91 1633
28 아로나민골드 344.57 567
29 KB차차차 341.00 1547
30 루헨스 340.03 886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