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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호 더피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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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0.07.01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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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콘텐츠

1. 한 식품회사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경쟁사 비방으로 최근 도마 위에 올랐었죠. 꼼수와 불법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실태를 파악해 봤습니다.

2. 이제는 어떻게 쓰레기를 잘 버릴지가 중요해졌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염두에 두면서 제대로 재활용하는 삶을 위한 기업들의 노력들을 살펴봤습니다.

3. 스페이스X의 우주선 발사로 정부가 아닌 민간 기업들도 우주 시장을 노리게 됐습니다. 새로운 공간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무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4. ‘외딴 곳에 틀어박혀 연구한다’는 연구소의 이미지가 변하고 있습니다. 공간, 체험 등을 통해 이제 소비자들의 일상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변신하는 기업 연구소를 직접 다녀왔습니다.

5. 짧은 영상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숏폼(Short-Form)’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고민과 한계가 있는지 전문가와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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