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온라인 진행…무료 등록비에 협찬은 동일 유치
하반기 대규모 행사 줄줄이, 온·오프라인 병행 대세
하반기 대규모 행사 줄줄이, 온·오프라인 병행 대세

[더피알=안선혜 기자] 수요와 공급은 시장경제의 기본 질서다. 하지만 수요가 없어도 수년째 규모를 키워가는 시장이 있다. 바로 언론계의 ‘포럼 비즈니스’다.
코로나19로 인해 좋았던 건 그 많던 포럼 참석할 일이 없었다는 웃픈 이야기가 도는 가운데, 하반기 대규모 일정들이 줄줄이 잡혔다. 코로나19는 포럼 관행도 뉴노멀로 바꿀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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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신문이 지난 5월27일 개최한 ‘스트롱 코리아 포럼 2020’은 오프라인 행사 대신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한 고육지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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