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20:13 (화)
2020년 9월호 더피알 안내
2020년 9월호 더피알 안내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0.09.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요 콘텐츠

1.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영향에 대한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마주하는 제품 내부의 부품 하나와 제조 과정까지 지속가능성을 따져보고 명확히 알려야 하는 시대입니다. 오늘날의 ‘지속가능경영’이 의미하는 바와 실제 프랙티스, 전문가 조언 등 다방면에서 점검했습니다. 

2. 브랜드들이 게임에 빠졌습니다. 게임 안에 자신들만의 매장을 여는가하면 소비자와의 소통창구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주목 받게 된 브랜드들의 게임 활용법을 살펴봤습니다.

3. 동영상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외부 전문업체에 맡기기보다 내부에서 소화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크리에이티브한 영상을 만들기 위한 현업 종사자들의 고민이 많은 시기에 5개 기업 담당자와 랜선 방담을 통해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4. 9월 1일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플랫폼 내 브랜디드 콘텐츠를 규정하기 위한 추천보증심사지침이 본격 시행됩니다. 유튜브 뒷광고 사태로 인해 더욱 세부적인 가이드라인이 적용됩니다. 업계의 목소리를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변화 흐름을 취재했습니다.

5. 디지털 생태계에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거대 플랫폼 의존도가 큽니다. 하지만 플랫폼이 브랜드 세이프티(Brand Safety)를 해결해주진 못합니다. 오히려 방관(?)해 위기를 키우기도 하는데요. 코로나19라는 팬데믹에 가려져 리스크를 더해가고 있는 브랜드 세이프티 이슈를 #StopHateforProfit 캠페인으로 짚어봅니다. 

 정기구독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