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에 특별한 일러스트가 생겨난다
인스타에 특별한 일러스트가 생겨난다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09.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자영업자 응원 위한 글로벌 캠페인 전개
한국 이희은 작가 스타트…해시태그로 누구나 참여 가능
이희은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 인스타그램 제공
제주 작은 가게를 그린 이희은 작가의 작품. 인스타그램 제공

[더피알=정수환 기자] 인스타그램이 일러스트를 활용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이다.

인스타그램의 공식 디자인 계정(@design)이 주도하는 이번 캠페인은 한국 작가와의 협업을 필두로 글로벌로 전개된다. 희은리(heeeunlee, 본명 이희은)라는 필명으로 제주와 서울을 오가며 활동하는 이희은 작가가 스타트를 끊었다.

전 세계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SupportSmallBusinesses는 개성을 담은 일러스트를 통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의 작지만 소중한 가게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가게를 소개하는 일러스트와 해시태그(#)로 참여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지금 광고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이희은 작가는 3장 분량의 일러스트를 통해 자신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에 위치한 3개의 디자인 사업체와 가게를 소개했다.

주인장 취향이 묻어 있는 독립출판물 서적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동네 책방, 하이킹 의류와 장비를 함께 판매하는 독특한 테마 카페, 하루 30인분만 판매하는 식당을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이 작가는 “어두운 시기를 각자의 자리에서 힘을 모아 이겨내자는 취지의 캠페인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협업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주변의 작은 가게들과 상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응원을 보내는 동시에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일러스트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