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지속가능성 화두로 기업캠페인 온에어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차박’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에 신차 광고들 가운데도 이를 소재로 하는 사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위의 투싼은 달리는 차보다 머무는 공간으로써 차의 모습을 어필한다. 숲속 한 가운데서 자동차가 프라이빗한 요가 룸이 되는 것으로 요즘 사람들에게 필요한 힐링을 제공한다. 그 외 영화관, 서재, 만화방, 오피스 등 다양한 공간으로써의 매력을 보여주며 554.41 GRP를 누적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XM3도 넓은 공간감으로 캠퍼들의 니즈를 채운다.
자연을 즐기고 차에서 편안하게 휴식하는 커플 캠퍼의 모습을 담았다. 반려동물에게도 편안한 승차감 등을 이야기하며 한 주간 955회 집행돼 306.08 GRP로 27위에 올랐다.
3위의 한화그룹은 지속가능성을 화두로 한 기업PR 캠페인을 선보였다.
기후위기의 원인이 되는 탄소 발자국 문제를 얘기하며, 이러한 흔적을 남기지 않는 태양광·수소 에너지, 친환경 플라스틱 등 한화의 친환경 기술을 솔루션으로 제시한다. 한 주간 970회 전파를 타 796.75 GRP를 달성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지속가능이 왜 기업의 생존코드인가?
건설사들의 아파트 광고가 활발해진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안단테는 조정석을 모델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편안한 집안의 모습은 물론 자연친화적인 단지, 커뮤니티 시설 등 공공분양아파트 브랜드이지만 프리미엄으로 포지셔닝한다. 한 주간 550회 집행돼 319.12 GRP로 25위에 올랐다.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명절이 다가오며 정관장이 1105.36 GRP로 주간 광고 시청률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는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 등이 다수 순위권에 자리했다.
이와 더불어 집콕 생활로 스스로 건강관리가 강조되는 요즘이다. 바른 자세를 위한 커블체어(442.74 GRP)가 12위, 운동복 브랜드 뮬라웨어(366.30 GRP)가 18위를 차지했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삼성 갤럭시 노트20 | 1113.32 | 3414 |
2 | 정관장 | 1105.36 | 2173 |
3 | 한화그룹 PR | 796.75 | 970 |
4 | 투싼 | 554.41 | 716 |
5 | 더 뉴 볼보 S90 | 531.19 | 723 |
6 | 마이카인드 | 514.73 | 1545 |
7 | 에이스침대 | 511.45 | 909 |
8 | 명인 이가탄F | 506.89 | 794 |
9 | 우루사 | 493.57 | 1447 |
10 | 명인 메이킨큐 | 468.19 | 900 |
11 | 삼성증권 | 456.85 | 1234 |
12 | 커블체어 | 442.74 | 494 |
13 | 카누 | 425.11 | 876 |
14 | 한국화이자 센트룸 | 424.66 | 1322 |
15 | 아로나민골드 | 380.19 | 1027 |
16 | 진로 | 372.10 | 899 |
17 | 맥도날드 | 369.61 | 1156 |
18 | 뮬라웨어 | 366.30 | 624 |
19 | 세라젬 | 361.15 | 360 |
20 | 테라 | 338.86 | 1333 |
21 | KB차차차 | 330.29 | 970 |
22 | 인사돌 플러스 | 329.97 | 588 |
23 | 판시딜 | 323.38 | 651 |
24 | 카스후레쉬 | 322.55 | 1236 |
25 | 안단테 | 319.12 | 550 |
26 | 현대엘리베이터 | 312.54 | 967 |
27 | XM3 | 306.08 | 955 |
28 | 정관장몰 | 301.42 | 582 |
29 |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 300.85 | 644 |
30 | 네이버 나우 | 298.00 | 712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