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은 어려워도 혼수품목 서서히 두각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정관장이 주간 광고시청률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달에서 사람들의 소원을 듣는 안성기와 유지태 그리고 선물 배달을 떠나는 달토끼들의 모습이, 새로운 언택트 추석 분위기를 담아냈다. 한 주간 2915회 집행돼 1321.16 GRP를 기록했다.
이렇듯 올 추석은 고향 방문보다는 가급적 집에 머물기를 권장하는 분위기 때문인지, 별다른 명절 분위기가 풍기지는 않고 있다. 다만 9월 한 달간 순위권을 지키고 있던 영양제 및 건강식품 등이 여전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오랜만에 지난주 순위권에 재등장한 센트룸이 16위에 자리했으며, 이영애를 모델로 꾸준히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마이카인드가 17위에 오르는 등 비타민류가 나란히 자리했다.
명절 시즌 안마의자도 활발히 광고가 집행되고 있다. 막강한 모델 군단을 통해 꾸준히 광고를 이어가고 있는 세라젬이 14위에 올랐다. 28위의 코지체어는 안마의자를 놓기 어려운 공간에도, 인테리어 아이템처럼 활용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안마체어로 다소 젊은 타깃을 공략한다.
결혼식은 어렵지만, 가을 결혼시즌 대비 품목들도 순위권에 나타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좋은 잠이 만드는 건강한 일상을 박보검의 경쾌한 댄스로 표현한 광고를 계속해서 집행하고 있다. 한 주간 839회 전파를 타 468.07 GRP로 8위에 올랐다.
18위인 LG 디오스 인덕션은 초고화력으로 빠르고 맛있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음을 말한다. 레시피 대로 조리해도 맛없는 것은 화력이 부족해서라며, 경험이 부족한 초보 요리사들을 격려한다.
삼성증권은 저마다 재테크가 필요한 이유를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경쾌하게 보여준다. 월급만으로는 불안한 직장인, 아이를 키우느라 미래가 걱정인 부부, 변화한 시대에 맞춰 관리를 시작하는 중년 등 자산관리의 필요성을 일깨워준다. 한 주간 1230회 집행돼 400.54 GRP로 11위를 차지했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정관장 | 1321.16 | 2915 |
2 | 삼성 갤럭시 노트20 | 1053.70 | 2727 |
3 | 한화그룹 PR | 850.70 | 1207 |
4 | 투싼 | 629.51 | 768 |
5 | 더 뉴 볼보 S90 | 494.96 | 554 |
6 | 명인 메이킨큐 | 491.22 | 884 |
7 | 명인 이가탄F | 490.14 | 760 |
8 | 에이스침대 | 468.07 | 839 |
9 | 우루사 | 446.03 | 1377 |
10 | 커블체어 | 403.91 | 477 |
11 | 삼성증권 | 400.54 | 1230 |
12 | 카누 | 387.03 | 876 |
13 | 아로나민 골드 | 386.71 | 934 |
14 | 세라젬 | 375.46 | 345 |
15 | 뮬라웨어 | 372.80 | 746 |
16 | 한국화이자 센트룸 | 348.14 | 994 |
17 | 마이카인드 | 339.93 | 978 |
18 | LG 디오스 인덕션 | 337.53 | 517 |
19 | 인사돌 플러스 | 335.57 | 525 |
20 | 진로 | 332.22 | 1062 |
21 | 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 327.24 | 997 |
22 | 안단테 | 323.11 | 627 |
23 | 네이버 나우 | 318.55 | 814 |
24 | 카스 후레쉬 | 317.63 | 1153 |
25 | 판시딜 | 307.58 | 533 |
26 | 원신 | 295.08 | 476 |
27 | 현대엘리베이터 | 294.99 | 1108 |
28 | 코지체어 | 292.68 | 314 |
29 | 크릴56 | 291.24 | 558 |
30 | KB차차차 | 288.70 | 851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