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7 (목)
RPA 기반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 나와
RPA 기반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 나와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0.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리슨 AI마케팅연구소 ‘RISA’ 출시, 키워드 분석·마케팅 인사이트까지

[더피알=정수환 기자]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크게 달라졌음에도 뉴스 모니터링은 여전히 PR업무의 기본 중 기본이다. 루틴한 일이지만 담당자 입장에선 일일이 수작업을 해야 하는 까닭에 번거롭게 여겨진다.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회사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가 이같은 수고를 덜어주는 RPA 기반 자동화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회사 AI마케팅연구소가 14일 공식 선보인 RISA(RPA-based Insight, Strategy and Automation) 서비스가 그것으로, 이름대로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기반으로 뉴스를 모니터링하고 마케팅 전략과 인사이트 등을 도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뉴스 모니터링을 비롯해 월간 기사 분석과 경쟁사 대비 SOV(Share of Voice, 광고비 점유율) 분석, 브랜드별 주요 키워드 선정, 연관 키워드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요금별 세 가지 옵션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단순 뉴스 모니터링의 경우 월 20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키워드 분석 등이 들어가면 월 60만원, 파이썬·R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인사이트 분석과 리포트 작성까지 아우르면 월 100만원이다.

정민아 엘리슨파트너스코리아 공동대표는 “PR 실무자가 기초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하고 핵심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RISA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며 “2021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들어간 여러 기업에 유용한 툴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AI마케팅연구소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더 복잡해진 채널 관리 및 마케팅 캠페인 효율화, 고객별 맞춤 전략을 위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는 RISA 신규 론칭을 기념해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의 데모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은 AI@allisonp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