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7:34 (금)
[요즘 콜라보 ②] 의외성의 법칙
[요즘 콜라보 ②] 의외성의 법칙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로, 식품화 등 MZ에게 새로운 경험 부여
백팩, 폴딩카트, 컵라면 등 특정 제품군 인기
매일유업X본챔스
매일유업X본챔스

[더피알=정수환 기자] 이제 콜라보레이션은 일상이다. 안 하는 곳이 없을 정도로 스몰 브랜드부터 빅 브랜드까지 모두가 콜라보에 열중한다. 사례가 풍부하니 일종의 경향성도 나타나지 않을까. 최근 1~2년간 다종다양한 결과물을 보며 분석해봤다. 요즘 가장 핫한 BTS 콜라보부터, 소비자의 재미, 사회공헌을 넘어 가상의 콜라보 굿즈까지. 지금의 콜라보는 이런 모습이다.

① BTS, 가잼비, 커스터마이징
② 레트로, 단골 제품, 식품화
③ 펀딩, 지속가능, 페이크

레트로 브랜드와의 협업은 콜라보레이션의 스테디로 자리 잡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차고 넘친다. 이 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동화약품 활명수를 필두로, 대웅제약의 우루사도 최근 의류브랜드 지이크와 함께 다양한 패션 굿즈를 내놓았고, 색연필 및 문구 브랜드 지구화학은 마몽드와 협업해 틴트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