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11:17 (월)
[요즘 콜라보 ③] 새로운 의미부여
[요즘 콜라보 ③] 새로운 의미부여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0.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 기업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협업
지속가능 화두 접목, 페이크 제품도 나와
오뚜기X백반디자인X와디즈
오뚜기X백반디자인X와디즈

[더피알=정수환 기자] 이제 콜라보레이션은 일상이다. 안 하는 곳이 없을 정도로 스몰 브랜드부터 빅 브랜드까지 모두가 콜라보에 열중한다. 사례가 풍부하니 일종의 경향성도 나타나지 않을까. 최근 1~2년간 다종다양한 결과물을 보며 분석해봤다. 요즘 가장 핫한 BTS 콜라보부터, 소비자의 재미, 사회공헌을 넘어 가상의 콜라보 굿즈까지. 지금의 콜라보는 이런 모습이다.

① BTS, 가잼비, 커스터마이징
② 레트로, 단골 제품, 식품화
③ 펀딩, 지속가능, 페이크

스타트업의 제품들만 볼 수 있을 줄 알았던 플랫폼 와디즈에서 익숙한 브랜드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