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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 제언 ①] “AtoZ 접근…부정적 시나리오까지 준비”
[콜라보 제언 ①] “AtoZ 접근…부정적 시나리오까지 준비”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1.03 13: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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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윤 건국대 경영학과 교수

[더피알=정수환 기자] 1+1은 2지만 1+1이 1일 수도, 3일 수도, -1일 수도 있는 곳, 바로 콜라보레이션의 세계다. 마냥 신선하고 자극적인 감각만 주려 했던 콜라보는 이제 지나가고 있다. 새롭게 맞이할 콜라보 2.0은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할까.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① “AtoZ 접근…부정적 시나리오까지 준비”
② “새로움을 넘어선 새로움을 주어야”
③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커뮤니케이션”

콜라보레이션은 타깃에 대한 주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이다. 브랜드의 타깃에게 ‘우리는 너희가 관심 있어 하는 걸 잘 알고 있어’를 얘기해주며 신뢰를 쌓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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