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에 스포트라이트…‘Y’ 브랜드 리뉴얼
KT, MZ에 스포트라이트…‘Y’ 브랜드 리뉴얼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11.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 개편과 함께 전용 웹페이지 론칭
리셀, 굿즈 등 1020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KT가 브랜드 Y를 리뉴얼해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화면 캡처
KT가 브랜드 Y를 리뉴얼해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화면 캡처

[더피알=안해준 기자] KT가 MZ세대로 대표되는 1020과의 접점 확장을 위해 자사 영(young)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고 무료 서체, 굿즈 등을 선보이며 브랜드 확산을 꾀한다. 

KT는 2일 리뉴얼 브랜드 ‘Y 2.0’을 발표하고 전용 웹페이지를 공개했다. 무료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굿즈 등을 함께 선보였다. 

우선 공개된 새 BI는 ‘무대조명(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을 모티브로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냈다.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는 설명이다. 

웹페이지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너만을 비춤체는 개성과 젊음을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PPT 탬플릿도 서체와 함께 다운받을 수 있다.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KT 공식 대리점을 통해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도 제공한다.

특히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사는 2일부터 총 5주간, ‘리플’ 앱 가입자 만 29세 이하 고객 대상으로 리셀 가격 2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Jordan 1 Retro High Travis Scott)’ 10족을 증정한다. 최근 리셀이 하나의 구매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이를 활용해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 ‘리테크’에 빠진 MZ세대…“스니커즈는 가장 핫한 돈”

KT는 향후에도 1020세대를 잡기 위한 프로모션과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개선해 오는 12월에 출시한다.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도 강화해 지속적으로 혜택도 늘린다는 예정이다.

리뉴얼된 브랜드 Y의 BI. 사이트 화면 캡처
리뉴얼된 브랜드 Y의 BI. 사이트 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