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채널 개설, 인기 프로그램 복수 채널에 동시 송출
유튜브 채널 영향력 단기 확대…광고 수익 증대
자체 ‘디지털 영업’은 어려운 구조
유튜브 채널 영향력 단기 확대…광고 수익 증대
자체 ‘디지털 영업’은 어려운 구조

[더피알=안선혜 기자] 유튜브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면서 방송사들의 ‘원소스멀티(One source-Multi)유튜브’ 현상이 가속되고 있다.
방송사 프로그램 영상에 대한 국내 포털 독점 전송 계약이 깨진 이후 ‘유튜브 러시’가 시작되면서 다양한 채널이 개설됐고, 각 채널에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재가공하는 모습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유튜브 재진출한 SMR, 광고 수익 배분은?
이 기사의 전문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매거진 정기구독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PR Times 더피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